1. 일단 프록시서버를 지원하는 주소를 알아냅니다.
주소 찾아내는건 구글을쓰던 알아서....
요긴 내가 자주 애용하는 러시아쪽 프록시서버 목록사이트.
2. 17분전에 올라온 따끈한 독일서버가 있군요.
3. 인터넷옵션 > 도구 > 연결항목클릭
4. 원래는 프록시서버 체크가 꺼져있을건데 활성화시켜줍니다.
5. 자 이제 인터넷을 해봅니다. 게시글에 글을 적으니 아이피가 213.148.154.82로 바뀌었군요.
아무래도 여기 DHCP쓰는 서버라 내부적으로 아이피가 약간씩 바뀌나 보군요 213.148.154.87 이나 같은 대역이라 별차이 없습니다.
6. 이 아이피를 추적해봅니다. 역시 국내가 아니고 유럽에가서 알아보라는군요.
7. 요건 네이트온에있는 프록시설정부분, 필요하신분들은 알아서 맞추세요.
프록시이용하면 무지하게 느립니다. 빠른 프록시 서버 주소는 며느리도 안알려 준답니다.
요건 이용하는 네이버나 이런데서 내 아이피를 감추는용도로 사용합니다. 아이피별로 차단되어있는 사이트를 뚫고 들어가는데도 유용합니다.
근데 사내방화벽등에 막혀있어 목적지가 문제가 아니라 출발 자체가 안된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럴땐 네이트온 원격제어처럼 원격컴퓨터를 두고 거기를 경유해서 인터넷을 쓰면됩니다.
그냥 집에 컴퓨터 켜놓고 출근해서 회사에서 집에 컴퓨터 접속후 집에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할경우 회사쪽 컴퓨터엔 아무런 기록이 남지않습니다. 집의 컴퓨터를 접속하기위한 터미널서비스 포트는 왠만한 방화벽으로는 막혀있지 않습니다.
1. 집에서 쓰는컴퓨터 혹은쪽에다 원격지원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윈도XP메뉴 제일마지막 메뉴입니다.
2. 원격데스크톱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활성화시키기전에 administrator 암호는 필히 입력해 두도록 하세요. 아니면 아이피만 알면 아무나 들어올수 있는 대형사고가 벌어집니다.
3. 실행창에서' CMD'입력 -> ipconfig 명령을 이용해서 아이피를 알아냅니다.
4. 회사에서 첨부된 xp_client프로그램 압축풀고 실행합니다. 윈도에 설치할 필요도 없으니 압축풀고 USB메모리 같은데다 넣어두고 다니면서 실행하면 됩니다.
5.로그인 암호를 적습니다. 보통은 administrator 계정으로 접속
6. 접속된 컴퓨터에선 1명이 접속되었다고 표시만 될뿐. 네이트온 원격관리처럼 마우스가 마음대로 움직이거나 이러진 않습니다. 쓰고 있더라도 웬만큼 신경쓰지 않으면 알아차리기 힘듬니다.
7. 여기서 웹서핑을하던지 메신저를 하든지 어차피 집컴퓨터에서 하는거니 방화벽이나 로그기록이나 이런거 전혀 상관없습니다.
집컴퓨터 항상 켜둬야 하니까 전기료 무섭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요즘 컴퓨터는 WOL (Wake On Lan)라는 기능이있어서 꺼놔도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Magic Packet이라는 특정명령어를 입력하면 저절로 켜집니다. 집컴퓨터 아이피만 알면되죠. 끌때는 윈도우종료하면 알아서 꺼질테구....
PS1. 근데 회사방화벽에서 터미널서비스 포트도 막아놨으면 방법이 없삼.
PS2. 아무리 잘피해서 메신저질을 해도, 사장님한테 바로 걸리면 방법이 없삼.
PS3. 그냥 역추적 당할일없게 찔리는 짓 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