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알림판

대구광역시교육청 인사관리원칙 회의 후기

작성자조현영(총무국장)|작성시간26.06.12|조회수74 목록 댓글 0

대구광역시교육청 인사관리원칙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회의에 다녀왔습니다.

 

일시: 2026.6.5.(금)  15:30~ 17:30

장소: 대구광역시교육청 민원회의실

대상: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인사팀, 지역교육청 인사담당, 각 교원단체, 교장, 교감, 교사, 수석교사. 영양교사, 상담교사, 특수교사, 사서교사 등  참석

 

인사관리원칙 수립을 위한 회의에서 선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최종 결정은 교육청에서 이루어지지만 우리의 의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1. 만기제 폐지

1년 이상 근무 후 희망 내신(하처가)이 아닌 전보 희망 가능

왜? 여러가지로 근무하기 힘든 이유임에도 불구하고 3,4년은 의무로 근무해야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 오랜 동안 이어졌던 만기제 폐지에는 여러가지 문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당장은 힘들어도 타시도의 사례처럼 유연하고 합리적인 대안이 이루어 지면 좋겠음

 

2. 근무성적점 폐지 혹은 반영 비율 축소

급지, 개인가산점 등으로 이미 순위매김이 가능함

급지, 개인가산점은 같아도 근무성적점 때문에 희망 학교의 순위가 매우 차이나는 점이 있음

교육청은 그러면 동점자가 너무 많이 발생한다고 하였는데 동점자 처리 순위가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음

 

3. 시간선택제 교사에게 근속경력 인정 또는 선택권 부여

초등) 시간선택제도 2일이든 3일이든 실 근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예 근무경력을 인정하지 않고 있음

중등) 1년 인정

시간선택제 근무 경력을 인정하고 인정받을지 버릴지 선택권 부여해야 함

 

4. 우선전보 항목에 중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 추가

기존 우선전보 항목에 추가를 요구함

 

5. 미래학교 지정 규모 및 가산점 조정

미래학교 수가 확대됨에 따라 점수도 상향되는 현상 때문에 조정이 필요하고

이동점수 부여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미래학교 운영이 강요받고 있는 실정

 

이 외에도 다른 교원단체, 교장, 교감, 교사 등 각계 각층의 의견들이 많이 논의되었습니다.

 

정당하고 합리적인 인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