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20) ① *[주석]159. “씨앗으로부터 나무가 있고 다시 나무로부터 씨앗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시작된 시간이 없다.
작성자떼자사미작성시간24.06.20조회수4 목록 댓글 1
*[참고]3282. ‘‘Kammassa kārako natthi, ∙∙∙ evetaṃ sammadassanaṃ. : Abhidhammāvatāra 입아비담론入阿毘曇論. 118.
*[주석]3283. ‘‘Evaṃ kamme vipāke ca, ∙∙∙ pubbā koṭi na nāyati; : Abhidhammāvatāra 입아비담론入阿毘曇論. 118.
*[주석]159. “씨앗으로부터 나무가 있고 다시 나무로부터 씨앗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시작된 시간이 없다.
그러므로 씨앗과 나무의 상속에서 그 시작이 알려지지 않은 것처럼
업으로부터 과보가, 다시 과보로부터 업이 있어 업과 과보의 상속에서 그 시작이 알려지지 않았다. Pm.689.”
*[주석]3284. Anāgatepi saṃsāre, ∙∙∙ titthiyā asayaṃvasī; : Abhidhammāvatāra 입아비담론入阿毘曇論. 118.
*[주석]3285. Sattasaññaṃ gahetvāna, ∙∙∙ aññamañña virodhitā. : Abhidhammāvatāra 입아비담론入阿毘曇論. 118.
*[주석]3286. ‘‘Diṭṭhibandhanabaddhā te, ∙∙∙ na te dukkhā pamuccare. : Abhidhammāvatāra 입아비담론入阿毘曇論. 118.
*[주석]3287. ‘‘Evametaṃ abhiññāya, ∙∙∙ paccayaṃ paṭivijjhati. : Abhidhammāvatāra 입아비담론入阿毘曇論.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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