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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쌍윳따

SN22:3[1-3] 할릿디까니 경 Hāliddikānisuttaṃ (5)

작성자떼자사미|작성시간24.07.12|조회수9 목록 댓글 1

 

Vedanādhātuyā kho, gahapati…

2)장자여느낌의 세계에 대한 욕탐바램 있고탐욕이 있고환락이 있고갈애가 있고그리고 접근과 집착마음의 독단과 주착과 경향이 있지만그것들이 어떠한 것이든지여래에게는 그것들이 끊어지고뿌리째 뽑히고종려나무 그루터기처럼 되고존재하지 않게 되고미래에 다시 생겨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래에 대해 출가의  사는 자라고 합니다.

장자여느낌의 요소에 대한 ∙∙∙

 

saññādhātuyā kho, gahapati…

3)장자여지각의 세계에 대한 욕탐바램 있고탐욕이 있고환락이 있고갈애가 있고그리고 접근과 집착마음의 독단과 주착과 경향이 있지만그것들이 어떠한 것이든지여래에게는 그것들이 끊어지고뿌리째 뽑히고종려나무 그루터기처럼 되고존재하지 않게 되고미래에 다시 생겨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래에 대해 출가의  사는 자라고 합니다.

장자여, 인식의 요소에 대한 ∙∙∙

 

saṅkhāradhātuyā kho, gahapati…

4)장자여형성의 세계에 대한 욕탐바램 있고탐욕이 있고환락이 있고갈애가 있고그리고 접근과 집착마음의 독단과 주착과 경향이 있지만그것들이 어떠한 것이든지여래에게는 그것들이 끊어지고뿌리째 뽑히고종려나무 그루터기처럼 되고존재하지 않게 되고미래에 다시 생겨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래에 대해 출가의  사는 자라고 합니다.

장자여, 심리현상들의 요소에 대한 ∙∙∙

 

viññāṇadhātuyā kho, gahapati, yo chando yo rāgo yā nandī yā taṇhā ye upayupādānā cetaso adhiṭṭhānābhinivesānusayā te tathāgatassa pahīnā ucchinnamūlā tālāvatthukatā anabhāvaṃkatā āyatiṃ anuppādadhammā.

5)장자여의식의 세계에 대한 욕탐바램 있고탐욕이 있고환락이 있고갈애가 있고그리고 접근과 집착마음의 독단과 주착과 경향이 있지만그것들이 어떠한 것이든지여래에게는 그것들이 끊어지고뿌리째 뽑히고종려나무 그루터기처럼 되고존재하지 않게 되고미래에 다시 생겨나지 않습니다.

장자여, 알음알이의 요소에 대한 욕구탐욕즐김갈애집착과 취착그리고 그런 [갈애와 사견이라는마음의 입각처와 [여기에 대한천착과 잠재성향들을 여래는 제거하셨고  뿌리를 자르셨고 줄기만 남은 야자수처럼 만드셨고 존재하지 않게 하셨고 미래에 다시는 일어나지 않게끔 하셨습니다.

 

Tasmā tathāgato ‘anokasārī’ti vuccati.

그러므로 여래에 대해 출가의  사는 자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래는  없이 유행하신다 말합니다.

 

Evaṃ kho, gahapati, anokasārī hoti.

장자여이와 같이 출가의 삶을 사는 자가 됩니다.

장자여이와 같이  없이 유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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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계정혜 | 작성시간 24.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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