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듀얼◀]드루이드의 무서움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드루에 대한 몇개의 고찰입니다.

작성자야오마니아|작성시간02.08.01|조회수6,882 목록 댓글 0

헐..다른 게시판에 썼다가.. 복사해서 바로 붙여넣기를 하려고 했는데..

복사가 안되었군요 -_-;;;;;;;

ㅡㅡ; 다시 씁니다.

일단..드루이드가 왜 무서운가.. 에 대해서 말한다고 하면..

"드루역시 지존셋팅을 한다면.. 잘막고 잘 때리고 잘 달리는 캐릭이다."라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드루의 진정한 무서움은 스킬에 있습니다.

퓨리 이외에 듀얼용 스킬이라고 생각한다면.. 실상의 드루분들도 오크세이지나 하트오브 울버린의 택일이나...

스피릿울프와 다이어울프 그리즐리의 효용성에 대해 논하시거나..

극단적인 노 소환물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드루도 진정한 듀얼캐릭이 되려면..힘든 사냥은..(안그래도 힘들지만;;) 감수하여야 하며..

다양한 스킬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역시..팔라유저이지만.. 드루는 확실히 멋진 캐릭이고..

몇번의 드루 고수님들을 만났던 것을 바탕으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이템의 셋팅에 대해선 일단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단지 이 글에선 편견을 가지고 당연히 그래야만 하는것처럼 올려지고 있고 사용되어지는 드루이드의 스킬 이외에도 쓸만한 스킬이 있다는것을 말씀드리려고 하는것 뿐입니다.

이 글은 일단은 캐릭의 성격상 온니 질딘과 맞설만한 드루를 전제로 합니다.


1. 오크세이지.

오크세이지는 이미 많은 듀얼 드루님들이 쓰시고 있는 스킬입니다. 솔직한 마음으로 진정한 드루의 듀얼 정령이라면 울버린이겠지만.. -_-; 에드룬의 버그등등으로 인해.. 극강의 어레보단..일단은 오크세이지 버그에 의한 '포션없이 만피만들기' 쪽이.. 유리하겠지요 -_-; 이는 오크세이지 버그라고 하여..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대 팔라전에서의 오크세이지는.. 일단 랜덤연타의 '질' 이라는 스킬에 부딪히면.. 캐릭 이외에도 오크세이지역시 질을 맞게 되므로 소환물이 자주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드루끼리의 마짱 듀얼에선 오크세이지나 울버린등등을 쳐서 죽이는것은 노매너라고 규정지어지는듯 하지만.. '질'은 속성상 랜덤타격이기에 -_-;; 이 불리함은 끝까지 가지고 있어야 하는 문제겠지요. -_-; 그럼에도 아주 멋진 스킬입니다.


2. 레이븐.

레이븐은..아주 미미한 공격력을 가지는 소환물이구요..소환하면 드루의 머리 위에.. 몇마리의 까마귀가 떠다니게 할 수 있습니다. 소환 할 수 있는 까마귀수는 5마리로 제한되구요.. 그 이후부터는 까마귀 한마리 한마리가 공격할 수 있는 공격수가 늘어날 뿐입니다. 게다가 그 공격데미지라는 것은 아주 미미한 수준이구요.

그럼에도 레이븐은 듀얼스킬이라고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는것은.. 레이븐은 소환물임에도..소서리스의 히드라 등과 같이.. 상대방의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자신의 공격의무만을 다하고 장렬하게 (?)사라질 뿐이죠. -_-; 물론 그 공격력은 미미하지만 말이죠.

대 팔라전에서의 레이븐의 이런 속성은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떠다니는 레이븐은 팔라딘의 질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미미하나마 계속 팔라딘을 쪼아대겠지요. 한시간을 맞아도 별로 아플것 같지 않은 이 레이븐의 진정한 무서움은.. 블러킹을 하게 한다는데에 있습니다. 공격력의 강약을 떠나서 일단은 막게되는거지요.(블럭은 수동이 아니라..자동이죠=_=) 그렇기에.. 드루의 입장에선..퓨리를 시전한다면.. 상대적으로 더 많이 맞출수 있게됩니다. 그만큼 주목수가 늘어난다고 해야 할까요 -_-;; 이해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레이븐의 무서운점은 강제로 블럭을 하게 만드는데에 있는겁니다. 이는 현재의 대부분의 듀얼드루가 간과하고 있는 첫번째 뉴스킬이라고 할수 있겠죠. -_-;


3. 헝거.

헝거는 입으로 물어뜯어 단번에 라이프와 마나를 채워주는 사기성(?)스킬입니다. 스킬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헝거의 어레와 스틸률이 증가합니다.

헝거가 그동안의 듀얼드루에게 사랑받지 못했던 이유는..일단 정보의 부족이 아니였나 합니다. 헝거는 곰드루가 배워야 하는 스킬의 길목에 있는 스킬이기에..많은 드루유저분들은 지금도 헝거는 곰드루만의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엄연히 늑드루와 곰드루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며.. 그 효과는 엄청납니다.(저는 처음에 드루쪽에서 포션빨면서 하는줄 알았습니다-_-;)

비슷한 스킬로 어쌔의 코브라가 있는데.. 킥씬의 경우 코브라를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차지를 모아야 하는 기술인데도 말이죠 -_-; 하지만 드루의 헝거는 너무 많이 등한시 되어왔습니다. 물론..라잎스틸셋팅을 하고 퓨리를 구사한다면 라이프가 스틸이 됩니다. 하지만.. 헝거는 1개의 스킬만을 올린다고 해도.. 라이프와 마나의 187%의 스틸을 합니다. -_-; 써보신분들과 당해보신분들만 압니다. -_-;; 드루가 헝거를 하면 정말 죽이기 까다롭습니다 -_-;


4. 피어럴레이지.

피어럴레이지는 드루라만 다들 쓰시는 스킬이지만.. 거의 형식적인 분들이 많습니다. 사냥시엔.. 적당히 섞어 쓰지만 듀얼시에는.. 시전 시간이 짧구요(스킬렙 1 기준) 일일이 다른 몹들을 잡아가며 시전해야 하는 스킬이기에.. 피어럴레이지를 꼭 시전하고 듀얼에 임하자라고 말하긴 하지만..하는 입장에선 상당히 귀찮기에 그냥 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꼭 시전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_-; 데미지+어레+라잎스틸률+이동속도를 동시에 올려주는 스킬이기 때문이죠 -_-;; 팔라에게 만약 파낙 이외에 이런 스킬이 또 있었다면..당연히 연구되었을 겁니다 -_-;




일단은 제가 말씀드릴수 있는 드루의 스킬은 이정도군요.. 이외에도 많은 매력적인 스킬들이 있습니다만.

드루의 경우 팔라나 어쌔..등등의 그간의 비주류 캐릭이였던 다른 캐릭들에 비하여.. 그만큼의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것은 드루유저이외에도 다른 분들도 알고 계신 사실입니다. 드루는 뽀대나는 캐릭이고..뽀대로 시작했다가..뽀대뿐이라고 생각하고 포기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_-;; 드루는 충분히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충분히 무서운 캐릭이구요 -_-;;

아예 무시하다가.. 고수 드루를 만나면 어떤 스킬을 사용했는지도 모르고..왜이렇게 퓨리가 잘 들어오는지도 모르는채 그냥 누워버리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드루 역시 알아야 승리할 수 있겠지요 -_-;;

저는 여전히 팔라 화이팅이지만 -_-;;

드루도 무시당할 캐릭은 아니라는 생각에 몇자 적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