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영등포] 수업자료

[4기]3주차 교안

작성자AI-tist|작성시간26.06.09|조회수45 목록 댓글 0

3주차 교안

 

 

<주가하락 이유 후보(?)>

1. 미국 고용보고서 : 지난달 신규 고용자 수가 월가 예상치의 2배에 달하는 순증 17만 2천명 기록

- 인플레이션 →  금리 올려여 햔다는건 알려져있는 사실

- 전쟁으로 인한 유가 급등 → 인플레이션 상황

- 중앙은행의 2가지 업무 : 물가 안정 & 완전고용 → 금리를 올려서 고용에 큰 충격을 주게 되면 멈칫할 수도

- BUT 고용 ↑ → "미국 경제 아직 괜찮다" 판단 → 금리 인상 가능성 증가 → 금리 올리면 투자세 주춤해질것

cf) 구글 $850억 유상증자 / 메타 곧 유증 : 이제 빌려서 투자해야할 시기

cf2) 기사 분석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606084231b

 

2. 브로드컴 실적발표 : 

- 현재 상황 : "100점을 기대헀는데 96점밖에 못받아오다니! 이녀석 혼좀 나야겠어!"

- 그러고나서 한다는 말이... 다음번엔 96점만 받아오겠다고? 정신 안차릴래?

- 근데 이유는 있음. 현재 미국 데이터 센터의 대표적인 병목은 2가지 - 반도체(혹은 AI CHIP) & 전기

- "저는 칩 더 만들 수 있는데 ,고객사가 전기를 못끌어온다고 더 못 늘린대요!"

 

3. Socamm 용량 축소 

https://www.eb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1434

- 정의 : 엔비디아가 AI 서버/가속기 플랫폼을 위해 새롭게 제안하는 저전력 D램 모듈 규격(제2의 HBM)
→ LPDDR 계열의 D램 칩들(LPDDR5X 등)을 소형 모듈 형태로 묶고, 이를 메인보드 또는 SoC(시스템 온 칩)와 연결할 수 있게 설계한 메모리 모듈

- Vera CPU 에 탑재됨

- "왜 줄었을까?"를 봐야함

 

4. [어쩌면 진짜 이유] 그동안 너무 올랐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