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목요인사(6월 18일...음 5월 4일)

작성자동강|작성시간26.06.18|조회수4 목록 댓글 1

고민은 십분을 넘기지마라


우리가 하는 걱정거리의
40%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에
대한 것이고..
 
30%는 이미 일어난 사건들
22%는 사소한 사건들
4%는 우리가 바꿀 수 없는것들에
대한 것들이다..

나머지 4%만이 우리가

대처할수있는 진짜 사건이다..
 
즉, 96%의
걱정거리가 쓸데없는 것이다..


고민이 많다고 해서 한 숨 쉬지마라

고민은 당신의 영혼을 갉아 먹는다
문제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 그대로 실행하라..
 
해결책이 보이지 않으면 무시하라
고민하나 안하나
결과는 똑같지 않는가
그러므로 고민은 10분만 하라..


잊어버릴 줄 알라
잊을 줄 아는 것은
기술이라기 보다는 행복이다..
 
사실 가장 잊어버려야 할 일을
우리는 가장 잘 기억한다..

기억은 우리가 그것을

가장 필요로 할 때
비열하게 우리를 떠날 뿐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가장 원하지 않을 때
어리석게도 우리에게 다가온다..

기억은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일에는 늘 친절하며..
 
우리를
기쁘게 해줄 일에는 늘 태만하다..
고민은 10분을 넘기지 마라...

- 어니 J.젤린스키 /느리게 사는 즐거움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동강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좋은 날 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