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학급 게시판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작성자56번 노하은|작성시간26.06.19|조회수7 목록 댓글 0

 나는 가족과 함께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갔다. 일제강점기 때 역사를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가는 것이었지만 나는 신났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도착해서 주차하고 입구까지 걸어들어갔다. 역사관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전시관과 옥사를 둘러보았다. 좁고 어두운 옥사를  보니 독립운동가분들이 이곳에 갇히셨을 때 눈 앞이 캄캄해지셨을 것 같았다. 또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읽으니 더욱더 감사한 마음이 커졌다. 수많은 독립운동가분들이 고문을 당하셨던 지하고문실도 둘러보았다. 그곳에는 실물 크기의 인형이 있어서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지만 그와 동시에 마음이 더 무거워졌다. 독립운동가분들의 희생을 가슴에 새기며 집에 가는 차에 탔다. 갈 때는 노래도 틀고 신나게 갔는데 집에 갈 때는 차 안 분위기가 숙연해졌다. 일제강점기 때 일본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한 것들을 보고 알게 되니 독립운동가분들을 더 존경하게 되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