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방

내가 만드는 인생의 정답

작성자전연수|작성시간26.06.13|조회수9 목록 댓글 2
.

인생엔 정답이 없다'고?

그러나 아버지는

늘 말했다.

'인생엔 정답이 있다'고!

"그 정답은 자기가 쓰는 것"이라고...

 

장사하는 사람은 부지런히

새벽에 일어나 준비하고,

손님이 오면 강아지처럼 뛰어나와

반기면 장사는 잘된다고 했다.

 

그 사람의 내일이 궁금하다면,

오늘 어떻게 사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

"오늘 어떻게 사느냐가 내일의 답"이라는 것이다.

 

아버지가 가장 많이 하신 말씀.

"좋은날만 계속되면 건조해져서 못써!

햇볕만 늘 쨍쨍해 봐라

그러면 사막이지,

 

비도 오고 태풍도 불어야

나쁜 것도 걸러지는거야."

 

인생에서 가장 견디기 힘든 시기는

나쁜 날씨가 이어질 때가 아니라, 구름

한 점 없는 날들이 계속될 때 라고 했다.

 

 

궂은 일이 닥치면

그것이 바로 인생이다.

 

"재능이 뛰어난 사람보다

잘 견디는 사람이 훌륭하다"고 하셨다.

"인생은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살아내는 것"임을 가르쳐줬다.

 

"진정으로 멋진 사람은

힘든 시기를 이겨낸 사람"이다.

힘든 걸 겪어내야만 인생의 달콤함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힘들어 본 사람만이 타인의

아픔도 품는 법이다

ㅡ좋은글에서 ㅡ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트레킹 | 작성시간 26.06.16 좋은글 즐감하고 갑니다 ^^
  • 작성자대교안양 | 작성시간 26.06.16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