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처럼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에 있는 차로 인해
우리집 오토바이는 통로에 세워놓을 수밖에 없다.
통로에 오토바이가 있어서 다른 차가 드나들기 불편하다고
다른 집 호수에 우리집 오토바이를 대놓는다면
다른 집에서 가만히 있지 않는다는 말이고
쫓아와 따지든 항의를 하든 자신의 주차 공간에서
우리집의 운송수단이 뭐든 빼게 만든다.
원인은 흰 차의 차주에게 있는데 비난과 욕은
우리집에서 받는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이다.
그 많고 많은 빈 공간을 제외하고 우리집에서 사용하도록
표시해놓은 주차공간에
다른 집에서 흰 차를 붙박이 시켜놓고 있다고
그 차를 우리집 차라고 하는 일은 없었을까.
우리집 식구는 배려한다고 괜찮다고 할 때
다른 사람들은 전혀 그런 마음을 갖고 있지 않다는 말도 된다.
원인과 결과
원인이 된 다른 사람들로 인해 내 식구가 다른 곳으로
옮겨 다니거나 비난과 욕을 먹는 것이 결과라면
원인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따라온 결과다.
내 식구가 원인이거나 문제가 아니라는 의미다.
결국 우리집 주차공간에 차를 대놓고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흰 차의 차주가 문제의 원인인 것이니
그 차주가 차를 다른 곳으로 빼내야 한다.
그럴 때 문제가 해결되고 결과도 좋아질 것이다.
덧붙이자면 내가 이런 글을 쓰지 않았을 때 먼저 나에 대해
누명을 씌우거나 허위사실을 퍼뜨린 자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런 자들이 내 뒷담화를 한다든지 허위사실이든
아니든 한목소리로 퍼뜨릴 때 나와 내 식구는 단 한마디도
그들에게 항의하거나 따라가서 따지지도 그들이
어디에 사는 누구인지 사적인 어떤 것도 건드리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그렇지 않았다는 것이다.
나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캐내고 퍼뜨려서 내 식구가
누구이고 어디에 사는지까지 알고 쫓아와 따져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