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두로가 부자들의 부동산을 빼앗은 방법
베네수엘라 트윗 친구가 얘기해준게 있음
1. 자기도 베네수엘라 주택이 있었고 중산층이었고
돈 꽤나 모았었다고함
2. 공산화 이후에도 주요 도심지 집값 오르는거때문에
주요 도심지 유주택 중산층들은 별 생각 없었다고 함
3. 근데 점점 나라는 망해가고 자기가 받는 월급도 줄어들고 대출빚은 폭등해서 심각한 상황이었다고 함
4. 결국 빚더미를 떠안으면서 주택을 매도하려 했으나
거주 20년 넘게 했음에도 법이 바뀌어 팔면
90% 양도세 때문에 망설였음
5. 그래서 그냥 안고 갔는데 7억 주택이 21억으로 폭등.
처음에는 연 세금 200만원~300만원이었으나
법이 갑자기 바뀌면서 연 4000만원으로 초폭등
6. 그야말로 월 400벌어도 모조리 나갈 수 밖에 없는 절망적인 상황
7. 결국 국가에 빚청산+약간의 세금으로 주택 명의를
전부 국가에 양도
8. 이렇게 중산층들은 몰락하며 주택들을 모조리 뺏김
9. 최상급지 주택 및 땅들은
당시 마두로 세력이 전부 먹어버림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가두리 양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