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랑♡그리움

다들 그렇게 산다

작성자은지|작성시간26.06.23|조회수6 목록 댓글 0

 

 

 

    다들 그렇게 산다...♦️ 내가 느끼는 행복은 별 게 아니다 그저 "다행이다" 싶은 게 행복이다. 덜 추워서 다행이다 . 덜 더워서 다행이다 . 덜 아파서 다행이다 . 덜 피곤해서 다행이다 . 그러니까 최악의 상황을 상정해놓고 그것을 피하면 행복하다고 해석하는 거다. 행복은 "감정"이 아니라 "해석"에서 온다. 몸의 통증도. 마음의 통증도. 다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 잘 해석해야 할 대상이다. 통증을 해석하고 나니 통증에 대한 두려움도 좀 사라진다. 통증에 대해 알게 된 셈이다 무릇 아는 것만큼 자유로워지는 법이다. -한귀은 "오늘의 나이... 대체로 맑음"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