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좋은글

혼자만 착하믄 뭐하노

작성자솔방울|작성시간26.06.19|조회수4 목록 댓글 2

혼자만 착하믄 뭐하노
/ 박제영

착하다 사람 좋다
그기 다 욕인기라
사람 알로 보고 하는 말인 기다
겉으로는 사람 좋다 착하다 하믄서
속으로는 저 축구芻狗* 저 등신 그러는 기다

우리 강생이 등신이 뭔 줄 아나
제사 때 쓰고 버리는 짚강생이가 바로 등신인 기라
사람 축에도 못 끼고 귀신 축에도 못 끼는
니 할배가 그런 등신이었니라
천하제일로 착한 등신이었니라

세상에 두억시니가 천지삐까린데
지 혼자 착하믄 뭐하노
니는 그리 물러 터지면 안 되니라
사람 구실을 하려믄 자고로 모질고 독해야 하니라

길게 말할 게 뭐 있노
우리 강생이 그저 할배랑 반대로만 살면 되니라
하모 그라믄 되니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온달 | 작성시간 26.06.19
    등신도 착한등신^^
    수고 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솔방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
    ♡고┃♡맙┃♡습┃♡니┃♡다 ┃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