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뷰티♡사전

세라마이드란?

작성자헤라|작성시간07.01.29|조회수143 목록 댓글 0

세라마이드란?

 

각질층의 세포사이에는 피지와는 다FMS 지질성분이 존재하는데 이를 세포간지질(lntercellular lipid)이라고 한다. 이 지질 성분은 세라마이드,지방산,콜레스테롤,콜레스테롤 에스테르로 구성된 층상의라멜라(Lamella)구조로서 각질층을 결합시키고 있다.

 

라멜라 구조란 소수층과 친수층이 교대로 규칙적인 배열을 하고 있는 구조로서 친수층에는 다량의 물을 보유하고, 소수층은 물의 이동을 막아줌으로 피부 내의 보습력을 유지하고,물 이외의 물질에 대한 이동을 조절해 줌으로 각질세포와 함께 보호기능을 발휘합니다.

 

세라마이드 중 특히 라멜라 구조를 튼튼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힙니다.즉 한쪽의 긴 사슬이 층간에 고정핀과 같은 역할을 함으로서 전체적인 구조가 튼튼하도록 해 줍니다.세포와 세포를 단단하게 결합하도록 돕 는 역할을 하며 수분손실을 막아주고 있다. 이 층에서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면 (체내에 세라마이드를 충분히 만들 수 없는 체질) 아토피 피부염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세라마이드는 각질 세포를 서로 연결시키는 기능을 하여 피부에골이 없는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시켜 주고, 피부는 이러한 세라마이드를 만들어 내 각질세포를 서로 연결하여 깨끗이 정렬시킴으로써 피부에 방어벽을 형성하고 있다. 세라마이드가 충분하면 각질층은 본래의 방어벽 기능을 발휘하여 어떠한 환경하에서건 항상 촉촉하고 피부 트러블 없는 피부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항상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부족한 세라마이드를 보충하여 피부 본래의 방어벽 기능을 정상적인 상태로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이루어지고 표피 중에서도 가장 바깥층, 외부 공기와 닿고 있는 최 외곽층인 각질층은 피부 최초의 방어막 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피부의 노화 역시 인체의 세라마이드 함유량이 떨어지기 때문이며, 허옇게 일어나는 노인성 악건성 피부 및 가려움증도 이러한 세라마이드 부족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세라마이드의 여러가지 효과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피부로부터 수분의 증발을 억제하고 손상된 피부장벽을 빠르게 복원하여주어 고른 피부결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 피부에 미치는 영향
1. 피부의 내부세포보호, 외부유해 물질의 침투방지, 경피수분 손실방지 , 탄력있는 피부결을 유지시켜 준다.
2. 피부로 부터 수분의 증발을 억제하고 고른 피부결을 유지시켜 준다.
3. 계절의 변화에 따라 가려움의 증상이 나타나는 피부, 민감한 유아의 피부, 특이 체질로 환경 변화에 따라 악건성 증세를 나타내는 알레르기 피부 등 건조로 인해 발생되는 피부 질환 예방에도 좋다.

 

▶ 권장피부
아토피 피부,아토피성피부염,피부건피성,각질피부병,건성 가려움 및 염증완화, 싱처회복,손상된 피부장벽 보호,피부수분증발억제 및 피부 보호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