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암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의학이 발전했지만 병은 여전히 우리 곁에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병의 원인 가운데 하나로 잘못된 식습관을 말합니다. 실제로 음식으로 병이 생기기도 하고, 음식으로 건강을 회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하루 세 번 이상 음식을 먹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먹느냐는 매우 중요합니다. 몸에 좋은 자연식품을 가까이하고, 과식과 자극적인 음식은 줄이며, 충분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건강은 어느 날 갑자기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작은 습관들이 쌓여 만들어집니다.
성경도 "너희 몸은 성령이 거하시는 성전"(고전 6:19)이라고 말씀합니다. 건강 관리는 단순히 오래 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받은 몸을 잘 관리하는 청지기의 자세입니다.
음식이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건강한 식생활은 질병을 예방하고 회복을 돕는 귀한 선물입니다. 오늘 식탁 위의 음식이 내일의 건강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잘 먹고, 잘 쉬고, 잘 움직이는 작은 실천이 건강한 삶의 시작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몸을 소중히 여기며 건강한 습관으로 행복한 인생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피켓전도 대명교회)
https://youtube.com/shorts/cEssjsq8IeM?si=rGdUqOdJMKH_BoNC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