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편지☆
☆2026년 6월 6일(토)☆
♡ 사람의 됨됨이 !! ♡
가난하다고
다 인색한 것은 아니다.
부자라고 모두가
후한 것도 아니다.
그것은 사람의
됨됨이에 따라 다르다.
후함으로 하여
삶이 풍성해지고,
인색함으로 하여 삶이
궁색해 보이기도
하는데,
생명들은 어쨌거나
서로 나누며 소통하게
돼 있다.
그렇게 아니하는
존재는,
길가에 굴러 있는 한낱
돌멩이와 다를 바 없다.
나는 인색함으로 하여,
메마르고 보잘것 없는
인생을 더러 보아 왔다.
심성이 후하여 넉넉하고
생기에 찬 인생도
더러 보아 왔다.
인색함은 검약이
아니다.
후함은 낭비가 아니다.
인색한 사람은
자기 자신을 위해
낭비하지만,
후한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는
준열하게 검약한다.
사람 됨됨이에 따라
사는 세상도 달라진다.
후한 사람은
늘 성취감을 맛보지만,
인색한 사람은
먹어도 늘 배가 고프다.
천국과 지옥의 차이다.
"오늘은 현충일입니다
국토방위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뜻깊은 주말되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