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편지☆
☆2026년 6월 21일(일)☆
♡ 사랑과 정 ♡
"사랑" 보다 "정"이 더 무섭다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지만
정(情)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납니다.
"사랑"은 <좋은 걸> <함께> 할 때 더 <쌓이지만>
정(情)은 <어려움을> <함께> 할 때 더 <쌓입니다. >
"사랑" 때문에 서로 <미워>할 수도 있지만
정(情) 때문에 미웠던 <마음>도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사랑"이 꽂히면 뚫고 지나간 <상처> 라서 곧 <아물지만>
"情"이 꽂히면 빼낼 수가 없어 계속 <아픕니다.>
"사랑"엔 <유통기한>이 있지만
"情"은 < 숙성기간 >이 있습니다
"사랑"은 <상큼>하고 <달콤>하지만
"情"은 <구수>하고 <은근>합니다.
"사랑"은 돌아서면 <남>이지만
"情"은 돌아서도 <우리>입니다.
"사랑"이 <깊어>지면 언제 끝이 보일지 몰라 <불안>하지만
"情"은 깊어지면 마음대로 뗄 수 없어 <더 무섭습니다>
김수환 추기경 말씀
♡ 행복한 휴일되세요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