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수다방

아침 편지

작성자박병선|작성시간26.06.21|조회수19 목록 댓글 5

☆아침편지☆
☆2026년 6월 21일(일)☆

♡ 사랑과 정 ♡

"사랑" 보다 "정"이 더 무섭다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지만
정(情)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납니다.

"사랑"은 <좋은 걸> <함께> 할 때 더 <쌓이지만>
정(情)은 <어려움을> <함께> 할 때 더 <쌓입니다. >

"사랑" 때문에 서로 <미워>할 수도 있지만
정(情) 때문에 미웠던 <마음>도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사랑"이 꽂히면 뚫고 지나간 <상처> 라서 곧 <아물지만>
"情"이 꽂히면 빼낼 수가 없어 계속 <아픕니다.>

"사랑"엔 <유통기한>이 있지만
"情"은 < 숙성기간 >이 있습니다

"사랑"은 <상큼>하고 <달콤>하지만
"情"은 <구수>하고 <은근>합니다.

"사랑"은 돌아서면 <남>이지만
"情"은 돌아서도 <우리>입니다.

"사랑"이 <깊어>지면 언제 끝이 보일지 몰라 <불안>하지만

"情"은 깊어지면 마음대로 뗄 수 없어 <더 무섭습니다>

김수환 추기경 말씀

♡ 행복한 휴일되세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딱구리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 작성자박병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편안한 휴일 보내세요. ^^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손고쿠다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 작성자예솔 | 작성시간 26.06.24 new 감사합니다
  • 작성자박병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new 감사합니다. ^^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