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홍산발굴 매형옥기에다 글자를 만들고 새기던 사람들이 고조선인들이 되고 상나라로 내려가 갑골문을 만들었다.
끌로 깎아서 갑골문자를 만들고 쓰던 商나라 사람들이 周나라에게 망하면서 노예신분이 되거나 周왕조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주관하던 관원이 되었다. 이들이 태양으로 대표되는 고조선인들로 亥(해, 태양), 奚(해,해족), 豕(시,해,돼지) 로 대표되는 사람들로 후대에 거란과 연결된다. 산서성에 머물던 해족(奚族)의 친척인 거란을 글안이라고 한 이유가 그것이다.
주나라에서 노예신분이 된 상나라 식자(識者)들은 예서를 만들었는데 노예(奴隸)들이 만든 글이란 뜻이 바뀌어 예서(隸書)가 되고 춘추전국시대를 거쳐 내려온 글자와 어순을 한나라때 뒤틀어 버렸다.
그사람이 후한사람 가규 인데 춘추시대 사서인 국어,춘추좌씨전,춘추공양전 등을 조작했다.
한자에 같은 발음을 가지는 글자가 많은 이유가 고조선인,상나라 사람,주나라 사람,한나라사람들이 시대를 거치면서 만들거나 정리한 글자가 모여서 그렇다고 한다. 한나라에 이르러 문자와 잡다한 언어를 정리 한답시고 뒤죽박죽을 만들어 버렸다.
지금의 중국어 어순 S+V+O에 S+O+V가 섞여 있는 이유가 고조선인들이 만들어 놓은 언어체계가 없어지지 않았다는 증거이다. 아무리 한족이 교란을 해 놓아도....
列仙傳 幼白子
冬常著單衣 盛暑著襦 形貌穢異
겨울에도 항상 홋옷을 입으며 성한 여름에도 적삼이어서 그 모습이 예족과 달랐다.
사기 흉노열전
匈奴,其先祖夏后氏之苗裔也,曰淳維。唐虞以上有山戎、獫狁、葷粥,居于北蠻,隨畜牧而轉移.
흉노,그 조상은 하후씨의 후손이다.순유라고도 한다.
당우의 윗쪽에 산융,험윤,훈죽이 있어 북쪽 야만인들이 사는 곳에 있었다.가축을 놓아 먹이면서 옮겨다닌다.
전형적인 한국어순이다.
<요사> 예관지에 그들이 고조선의 유풍을 이어받았다고 기록한 이유가 이것이다. 고조선이라고 일컫는 숙신이 중원에 있었다고 기록한 서광악의 <동이원류사>가 매우 의미심장하다.
홍산에서 산서로
내려간 고조선과 은나라가 중원에 있다가 서방에서 온 주나라에 의해서 망한후 다시 동북 홍산지역으로 물러간 것이다.
우리가 알고있는
북방 고조선은 주나라 이후 동북으로 올라온 고조선,상나라사람들이 자리잡았던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