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디오 이야기

정광일 작 탄노이 캔터베리 인클로저

작성자이성규|작성시간26.06.21|조회수11 목록 댓글 0

정광일 탄노이 통 제작의 집념~

 

영국 50번은 감, 몇 억은 까먹음,

세간에 오리지널이 나왕이라고 잘못 알려졌는데

나왕 아님,

합판인데 노하우 비밀임,

50년 된 영국 합판 사용,

원목은 건조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합판은 이미 수 십년 전에 만들어진 거라 건조할 필요가 없음,

 

아교는 돼지나 소의 가죽, 힘줄, 뼈 등을 혼합하여 만든 단백질 덩어리 콜라겐으로 천연접착제임.

모든 인클로저 접착은 아교로 붙임,

아교는 굳는 데 시간이 이틀 걸림,

인공 화학접착제인 본드는 금방 붙으나

접착 부위에서 소리를 나무 대 나무로 잘 전달 못하나 아교는 쉽게 전달,

아교는 인공이 아니고 동물 힘줄 뼈 등으로 만든 천연접착제임,

1호기 등 10년 전에 제작한 건 아교가 아녀서 뭔가 10% 부족함,

지금은 제작하지 않음,

최근 것도 2년 전 정도에 90% 정도 제작해놓고 마무리만 남겨 놓은 것임,

자기도 현재 오토그라프와 블랙 12"가 들어간 캔터베리가 있음, 

 

아무리 그래도 오리지널은 오리지널 ~

오리지널 소리를 내기 위해

오리지널을 카피한 게 복각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