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질문 내용 :
논술작성한 내용과 강사님의 모범답안 키워드가 너무 달라서 여쭤봅니다!
교사 역할로 응시자 역할, 질문하기 역할 등으로,, 작성하였는데요
강사님께서 모범답안에 주신 관찰자, 상담자, 보상자 역할
조언, 훈육 등은 기본서에 있는 키워드인가요?
이런 용어 작성방법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 질문 드렸습니다!!!
초수로 논술 시험보는데 키워드가 생각했던 것이랑 달라서요 ㅜㅜㅠ!
2. 질문에 대한 답변 :
제 생각과 선생님 생각이 다르므로,
교사 역할의 명칭 또한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용어를 작성하는 방법은
해당 문장을 포괄할 수 있는 용어가 무엇인지 판단해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문장을 포괄할 수 있다면,
모범답안에 없다하더라도 채점이 되는 것이고,
너무 과잉 확장하는 용어를 써서 포함하거나
너무 과잉 축소하는 용어를 써서 포함하지 않았을 때
채점이 되지 않을 거예요.
이는 일률적으로 판단하기 어렵고,
해당 문장을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느냐에 따른 거예요.
조언, 훈육/훈계는
" 유치원 교원의 유아생활지도에 관한 고시"에 나온 법률 용어입니다.
https://www.law.go.kr/admRulLsInfoP.do?admRulSeq=210000027809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