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ʚ❤︎늘봄반❤︎ʚ

6월 3주 늘봄반 놀이이야기

작성자26늘봄(해)선생님|작성시간26.06.19|조회수53 목록 댓글 5

<국수 오감놀이>
늘봄이들은 마른 국수를 손으로 만져보며
오감놀이를 즐겨보았어요.
국수를 손으로 쥐어보고 흔들어 보며
소리를 들어보고 발로 밟아보며
다양한 촉감을 경험했어요.

채반과 체에 국수를 넣고 빼보며 탐색하던 영아들은 국수를 구멍에 끼워보기도 하고 채반을 머리 위에 쓰고 “모자 같아요!” 하며 즐거워했어요. 절구와 그릇에 국수를 담아 빻아보며 “톡톡!”, “쾅쾅!” 소리를 내고 국수가 부서지는 모습을 관찰하며 즐겁게 놀이를 즐겼어요. 국수의 모양과 촉감, 소리를 자유롭게 탐색하며 오감을 활용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국수를 먹어요>
오후 간식으로 국수를 먹으며
오전 놀이를 떠올려 보았어요.
영아들은 국수를 후루룩 먹어보며 맛과 식감을 경험하고스스로 포크를 사용해 ‘호로록~호로록’
맛있게 먹었답니다.😊

국수로 고슴도치 피자를 꾸미고
호로록, 호로록 국수를 냠냠
실 당기기 놀이하며 즐거워 했어요.

<국수랑 놀아요>
늘봄이들은 국수를 조심스럽게 만져보고 손가락으로
집어 올려 길게 늘어뜨려 보고 머리 위에 올리며
흥미로워 했어요. 물에 담긴 국수를 손으로 휘저으며
차가운 감촉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국수를 나누어
만지며 신나게 놀이를 즐겼어요.
국수의 부드러운 촉감을 온몸으로 느끼며
웃음이 가득한 오감놀이 시간을 보냈답니다.
놀이에 집중하느라 사진에 다 담지는 못했어요😄

<단오행사>

세시풍속 단오로 쑥포푸리 만들기, 창포물에 손씻기,
돼지씨름 놀이해 보았어요.
시원한 창포물에 손씻으며 첨벙첨벙
더위야.ᐟ 물러가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늘봄반 이서준 | 작성시간 26.06.19 촉감놀이를 좋아하는 서준이는 국수면으로 놀이하기를 좋아했을것 같네요 ! 🤍
    이번주도 즐거운 놀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ㅎㅎ
  • 답댓글 작성자26늘봄(달)선생님 | 작성시간 26.06.20 이번주도 국수로 신나게 놀이했습니다아-!! 비도 오는 주말 서준이와 국수 한그릇 어떠실까요😘
  • 작성자늘봄반(해)윤도건 | 작성시간 26.06.19 이번주도 우리 늘봄이들 신나는 놀이활동 했네요💕 집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체험들 준비해주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26늘봄(달)선생님 | 작성시간 26.06.20 다양한 놀이를 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늘봄이들을 보면서 넘넘 기특해요💞 다음주도 도건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낼께요 화이팅!!! 😊
  • 작성자26늘봄(해)선생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국수면의 다양한 촉감을 느끼며 즐겁게 놀이하는 서준이, 도건이 신나는 하루 보냈답니다.😊 항상 어린이집 활동에 관심 가져주시고 따뜻한 말씀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