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무조건 열번씩 필독 => 노화 늦추는 비법~

작성자시드니|작성시간26.06.14|조회수34 목록 댓글 2


"천기누설"



"노화 & 어떻게 사느냐"


"노화" 는 필연이고 숙명입니다

"노화" 자체는 막을수 없지만..

그렇지만,
"어떻게 사느냐" 에 따라서..

똑같은 나이라 해도
누구는 젊고 누구는 늙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노화" 를 15~20년은 늦출수 있습니다

관리하기에 따라서
15년 이상 차이가 납니다


노화는 피할수 없지만
노화의 속도는 협상이 가능합니다


.
.


"어떻게 사느냐" 의 가장 핵심은
"다리근육" 입니다!

"다리근육" 의 핵심은
"걸음" 입니다

"걸음" 은
단순한 운동이 아닙니다

모든것이 "걸음" 에 달려있습니다


"걸음" 은


척수
말초신경
근육
관절
혈관
귀의 전정기관....

이렇게 수많은 신체 시스템이 맞물려서 돌아가는
협업 시스템 입니다


.
.



*
결론:

오래 건강하게 살려면
걷기위한 "다리근육" 을 키우세요

그 방법은 간단합니다


1.
구냥구냥
꾸준하게 졸라게 걸으세요

걷는방법 중에서 최고는
도도숲에서 트레킹 하면서 걷는 것입니다



2.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세요

달걀

두부.. 많이 드세요

아미노산도 중요하니깐,
생선.고기도 많이 드세요

"균형감각" & "비타민D" 도 중요합니다

균형감각 키우기에는 등산이 최고입니다
비타민D 생성도 등산이 최고입니다



3.
"잠" 은
무조건 충분히 시간 날때마다 주무세요




.
.



*
ps:1


혈압
맥박
체온
호흡수
산소포화도

이 다섯가지를
"활력징후 (바이탈 사인)"
이라고 합니다

여섯번째 활력징후" 가
바로 걸음" 입니다




*
ps:2


누구나 나이가 들면
근육이 줄어듭니다

"근감소증 (Sarcopenia)" 은
40대부터 시작됩니다

"근감소증 (Sarcopenia)" 은
누구에게나 다가오는 증상입니다

50대 이후에는
"근감소증 (Sarcopenia)" 속도가
점점 빨라집니다

.
.


*
핵심요약!


잘먹는거..
잘자는거..
잘걷는거..

이게 모든 해결책 입니다!

잊지마세요~







...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드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걸음"

    지금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화두" 입니다

    열씸 즐겁게 걸으며
    건강하게 85세 까지는
    살아야 하겠습니다


    -아멘타불-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시드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어제 토요일..
    헥헥거리고 땀 뻘뻘 흘리며
    의상능선길 트레킹을 하면서
    여러가지 것들이 생각나더군요

    예전에 의학박사 친구애덜이랑
    대화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렸습디다~

    지금이라도 안늦었습디다
    시작하세요~


    잘먹고
    잘자고 (=잘하고)
    잘걷고


    봄날은 간다..
    당신은 마징가Z or 원더우먼~ ㅎ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