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노화 & 어떻게 사느냐"
"노화" 는 필연이고 숙명입니다
"노화" 자체는 막을수 없지만..
그렇지만,
"어떻게 사느냐" 에 따라서..
똑같은 나이라 해도
누구는 젊고 누구는 늙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노화" 를 15~20년은 늦출수 있습니다
관리하기에 따라서
15년 이상 차이가 납니다
노화는 피할수 없지만
노화의 속도는 협상이 가능합니다
.
.
"어떻게 사느냐" 의 가장 핵심은
"다리근육" 입니다!
"다리근육" 의 핵심은
"걸음" 입니다
"걸음" 은
단순한 운동이 아닙니다
모든것이 "걸음" 에 달려있습니다
"걸음" 은
뇌
척수
말초신경
근육
관절
혈관
귀의 전정기관....
이렇게 수많은 신체 시스템이 맞물려서 돌아가는
협업 시스템 입니다
.
.
*
결론:
오래 건강하게 살려면
걷기위한 "다리근육" 을 키우세요
그 방법은 간단합니다
1.
구냥구냥
꾸준하게 졸라게 걸으세요
걷는방법 중에서 최고는
도도숲에서 트레킹 하면서 걷는 것입니다
2.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세요
달걀
콩
두부.. 많이 드세요
아미노산도 중요하니깐,
생선.고기도 많이 드세요
"균형감각" & "비타민D" 도 중요합니다
균형감각 키우기에는 등산이 최고입니다
비타민D 생성도 등산이 최고입니다
3.
"잠" 은
무조건 충분히 시간 날때마다 주무세요
.
.
*
ps:1
혈압
맥박
체온
호흡수
산소포화도
이 다섯가지를
"활력징후 (바이탈 사인)"
이라고 합니다
여섯번째 활력징후" 가
바로 걸음" 입니다
*
ps:2
누구나 나이가 들면
근육이 줄어듭니다
"근감소증 (Sarcopenia)" 은
40대부터 시작됩니다
"근감소증 (Sarcopenia)" 은
누구에게나 다가오는 증상입니다
50대 이후에는
"근감소증 (Sarcopenia)" 속도가
점점 빨라집니다
.
.
*
핵심요약!
잘먹는거..
잘자는거..
잘걷는거..
이게 모든 해결책 입니다!
잊지마세요~
...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시드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걸음"
지금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화두" 입니다
열씸 즐겁게 걸으며
건강하게 85세 까지는
살아야 하겠습니다
-아멘타불-
-
작성자시드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4
어제 토요일..
헥헥거리고 땀 뻘뻘 흘리며
의상능선길 트레킹을 하면서
여러가지 것들이 생각나더군요
예전에 의학박사 친구애덜이랑
대화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렸습디다~
지금이라도 안늦었습디다
시작하세요~
잘먹고
잘자고 (=잘하고)
잘걷고
봄날은 간다..
당신은 마징가Z or 원더우먼~ ㅎ
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