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人生 其何 인생그무엇인가

작성자김수탁|작성시간26.06.20|조회수14 목록 댓글 0

"  人壽畿何    인수기하    인생살이 얼마나되리

逝如朝霜   서여조상   아침 서리처럼 사라지네

 

時無重至   시무중지   지난세월 거듭올수 없고

花不再揚   화불재양   피는 꽃은 다시피지 못하니 -  "

( 육기 261-303   , 중국 삼국시대(위, 오,한나라,통일왕조 후한멸망후 오나라 시인)  

 

'  人生何其至離乎  인생하기지리호 

  인생 왜이리도 지리(  무상, 삶에 영원한것이없다) 한가

人生 不相見  인생불상견   살아도 만나지 못하는 인생

而浮生若夢爲歡畿何  이부생약몽위환기하

덧 없는 인생꿈만 같으니  기쁨이 그얼마나 될꼬?

會桃李之芳園無  회도리지방원무

복숭아 배꽃 아름다운 동산 그런 동산 없나  ' 

 

< 여름이 오면  >

움직이지 않아도 태양이 우리를/

못견디게 만드는  여름이 오면 친구야/

우리도 서로 더욱 뜨겁게  사랑하며/

기쁨으로 타오르는  작은 햇덩이가 되자고 했지/

 

산에 오르지 않아도  신록의 숲이  가슴에 들어차는/

여름이 오면 친구야/

우리도 묵묵히 기도하며   이웃에게 그늘을 드리워 주는/

한그루  나무가 되자고 했지/

 

바다에 나가지 않아도 파도소리가   마음을 흔드는  여름이오면 친구야/

우리도 탁트인 희망과 용서로  매일을 출렁이는/

작은 바다가 되자고 했지/

여름을 좋아해서  여름을 닮아가는  나의 초록빛 친구야/

 

멀리 떠나지 않고서도 삶을 즐기는 법을/

너는 알고있구나  너의 싱싱한 그기쁨/

나를 더욱 살고싶게 만드는  그윽한 눈빛의  고마운 친구야 // ( 이해인 수녀 )

 

기산인이여 !!!!

여름 태양은 뜨거움 그 속에   우린 서로 작은 그늘이 되고  사랑을 나누며

기쁨을 서로 나눈다 

자연 속에서 무엇을 찾아야 할지  고민하기 보다는  그냥 그대로 느끼고

존재 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의미를 찾는다는 생각이다

나도 그런존재로  내삶도 그런 따뜻함을  전할수 있게 - - -.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