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이직 관련 상담해주실 분?ㅠㅠ

작성자핑구|작성시간26.06.12|조회수120 목록 댓글 7

이직 해보시거나 준비하셨던 분들중에 도움 주실분 계실까요..!

상황 요약>
경력이 1년 10개월로 애매하기도 하고 짧기도 한데 이력서를 넣은 이유는 현 직장에서 함께 일하던 사수가 이직한 회사에서 채용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현 직장 사람들도 마음에 안들던 차에 지원했는데, 합격은 했으나 연봉은 동결 조건으로 답변이 왔어요
일단 이 회사는 내년 상장 목표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작년 말에 상장주관사 선정 완료, 누적투자 시리즈B(대기업 VC참여), 매출액은 크지 않음, 아마 기술특례상장을 목표로 하지 않을까 싶네요)

회사 측 문자 내용 요약>
-요청한 연봉이 밴드 상단 초과 → 수용 불가
-현재 제 연봉도 지금 회사 기준 연차 대비 최상단이라고 주장
-스톡옵션은 역량에 따라 차등 지급(현재 가치 기준 수천만~수억 원 규모)
-주관사에서 주장하는 상장시점 밸류 3~4천으로 목표, 목표가 달성 시 스톡옵션 가치 최소 3배 예상

제가 생각하는 불안 요소들>
-연봉협상 타이밍 : 하반기 입사 시 내년 연봉협상에서 소외되거나, 인상폭이 작을 가능성
-경력 리스크 : 1년 10개월 만의 이직이라 다음 이직까지 최소 3년은 버텨야 할 것 같은데, 그 기간 동안 연봉 점프 기회를 날리는 게 아닌지 걱정
-상장 불확실성 : 상장 시기가 불명확한데 그걸 이유로 연봉을 계속 낮게 유지할 가능성
-스톡옵션 신뢰도 : 상장이 되더라도 실질적인 보상으로 돌아올지 불확실

혹시 더 필요한 정보 말씀주시면 댓글로 달아드릴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우보법 | 작성시간 26.06.12 핑구 ipo 앞둔 스타트업 이직은 연봉점프를 보고 가는곳은 아니에유! 컨설팅회사나 금융권에서 이직하는분들은 연봉 엄청 깎고 가는분들도 많거든요. 무조건 스톡옵션을 보고가는거라 기본연봉도 중요하지만 스톡 조건과 회사의 성장성, 상장가능성이 엄청중요해요 그래서 스톡 얼마나 주는지 행사가하고 행사조건이 뭔지는 연봉하고 같이 협상을 꼭하셔야해요
    일단 분야는 좋네요 ㅎㅎ 정부나 거래소에서 코스닥 활성화를 엄청 추진하고 있고 밀어주는 분야들 중 하나이니 상장분위기는 좋은거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우보법 | 작성시간 26.06.12 우보법 전 사수분한테 터놓고 상장가능성 얼마나 될거같은지 직원들 스톡 얼마나 받았는지 한번 물어보실수 있으면 그걸로 어느정도라도 참고가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핑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우보법 아하 그렇군요 저는 여태까지 사측이 말만 번지르르하게 하고 막상 협상때 되면 이런저런 앓는 소리 하면서 제대로 안챙겨주는 것만 보다보니 그런 정보는 미처 몰랐네요!
    그럼 연봉 관련 문의도 중요하지만 스톡옵션 관련해서도 명확히 하고 가야하겠군요
    만약 물어봤는데도 사측에서 명확하게 말을 해주지 않는다면 상장시 보상 관련해서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봐야겠죠..?
  • 답댓글 작성자우보법 | 작성시간 26.06.12 핑구 기본적으로 불확실성이 없진 않겠지만 사측이 클리어하지 않게 얘기한다면 좀 그렇긴 하죠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