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사는 2번째지만 보증금이 부모님 돈이라 좀 걱정되는 부분이 많아서요.
방은 이미 봐서 괜찮은거 확인했고 등본은 못봤습니다
가계약 한다고 하면 등본 서류 pdf로 다 보내준다고 하시는데 주의할 점이나 꿀팁 좀 ㅠㅠㅠ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농어촌배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옙
-
답댓글 작성자전설의포켓몬 야돈 작성시간 26.06.21 농어촌배우 보증금 500-1000이정도면 떼먹힐일은 거의 없다보시면되니
등기부등본까지는 사실 보면당연히 좋겟지만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은데요
방 이미 괜찮다고 하셨으니(방음이나 수도 난방 등) 관리비 포함내용이랑 청소비같은거만 확실히 하셔서 ㄱㄱ 하시면 됩니다 -
작성자Manchester City_ 작성시간 26.06.21 가계약은 뭐 어차피 찜하는 용도라 크게 거시긴 없고
본계약하실때 등본이랑 이런거 잘 보시고 하시면돼요 대출있으시면 대출특약같은거 넣고 -
작성자Deadpool 작성시간 26.06.22 new
전입신고 가능한곳인지, 불가한곳인지
등본상 소유주랑 가계약금 및 보증금, 월세 같은 돈들이 들어가는 계좌가 등본상 소유주랑 일치하는지 -
작성자아무의미없는닉네임 작성시간 26.06.22 new
근저당 있나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