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동안 매달 19만원씩 하면된다고해서
주식에다가 19만원씩 넣어두고있는데
홈택스 신고할때 한방에 2천만원으로 신고했는데
이렇게하는게 맞는걸까요 아니면 19만원씩 이체할때마다 신고를 해야하는건가용?!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늑대_ 작성시간 26.06.23 new
궁금해서 찾아보니 유기정기금이란게 있다네요.
-
답댓글 작성자떠나용둘이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new
늑대_ 10년간 2천원만원에 대한 증여세를 신고를 하려고하거든요 , 감사합니다
혼자서 찾아서 해보려고하니 머리가 너무아프네요 내일 상담원이랑 얘기하는게 빠를듯... 후 -
답댓글 작성자늑대_ 작성시간 26.06.23 new
떠나용둘이성 사실 정확히 신고하려면 현금이냐 주식이냐, 기한 후 신고냐 등등 따지고 볼게 많긴한데... 결국은 돈이 얼마의 기간동안 얼마가 갔고가 중요한거라
비과세 정도에 2천만원이면 뭐 사실 대충 신고해도 그냥 넘어갑니다... (국세청 직원들이 그런거 잡을 시간이 없긴해요 ㅋㅋㅋ )
세무사나 인터넷에서 보면 증거 갖고 있으라고 하는데, 몇억 증여 받았다, 신고 했는데도 증빙하란 소리도 안하더라고요.
아무튼 그래도 혹시나 걱정되신다면, 지자체 세무서를 가도 기본적인 세무 관련된것도 상담해주니... 적극 활용 추천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떠나용둘이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new
늑대_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겠네용 답변 감사합니다!
-
작성자우보법 작성시간 26.06.23 new
어린 자녀분한테 증여하시는거 같네요.ㅎㅎ 저도 이 경우는 잘모르지만 신고라는거 자체가 그렇게 자주하는건 아닐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