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로 미니언, 포탑, 현상금>
몇 가지 기본 미니언 및 포탑 규칙을 변경해
최악의 상황에서 게임 초반 공격로 단계의
불이익을 완화하고자 합니다.
게임 극초반에 상대와 대등하게
맞서 싸우는 경우를 더 늘리고자 합니다.
최적화된 플레이를 할 경우
불리한 쪽은 승산이 없고
강력하게 지켜주지 못하는 포탑 아래에서
그저 상대가 세 번째 미니언 무리에 맞춰
포탑 다이브하기만을 기다리는 상황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먼저 이제 미니언 무리는
서로를 더 빠르게 정리합니다.
미니언의 게임 초반 체력이 약간 감소하며
다른 공격로 미니언의 피해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즉, 미니언이 더 빨리 사망하며
포탑에 도달하는 미니언 무리 크기가 줄어듭니다.
피해량 변경은 미니언 처치와
미니언이 챔피언 및 포탑에
입히는 피해량의 느낌을
이전과 비슷하게 만들 것입니다.
게임 시작 6분 후에는 일부 챔피언이
스킬 하나로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하게 되는 만큼,
이 시점의 미니언 체력 총합은 유지하되
다른 요소는 더 오래 게임 후반까지
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게임 중 대략 10%가
38분에 도달하는 만큼,
적 기지로 진입할 때 미니언이 탱커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해당 시점 이후에도
체력 위주로 성장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하지만 미니언이 주인공이 되어서는 안 되겠죠.
이 미니언 성장은 여전히 제한되며
특히 공성 미니언 및 슈퍼 미니언의 경우
기존에는 7일까지 성장했으나
이제 90분에 성장이 멈춥니다.
<미니언 능력치>
근접 미니언 체력: 477~1,300 (게임 시작 후 1분~38분)
⇒ 465~1,500 (게임 시작 후 1분~48분)
근접 미니언 방어력: 0~16 (게임 시작 후 1분~38분)
⇒ 0~20 (게임 시작 후 1분~42분)
근접 미니언 공격력: 12~80.2 (게임 시작 후 1분~38분)
⇒ 11~80+공격로 미니언 현재 체력의 2% (게임 시작 후 1분~42분)
원거리 미니언 체력: 296~485 (게임 시작 후 1분~38분)
⇒ 284~600 (게임 시작 후 1분~56분)
원거리 미니언 공격력: 24.5~120.5 (게임 시작 후 1분~38분)
⇒ 21~125+공격로 미니언 현재 체력의 4% (게임 시작 후 1분~45분)
첫 번째 공성 미니언: 3번째 미니언 무리
⇒ 4번째 미니언 무리
공성 미니언 체력: 912~2,900 (게임 시작 후 2분~38분)
⇒ 920~2,960 (게임 시작 후 2분 30초~38분)
공성 미니언 공격력: 41.5~77.5 (게임 시작 후 2분~38분)
⇒ 39~73.5+공격로 미니언 현재 체력의 6% (게임 시작 후 2분 30초~38분)
공성 미니언 체력 성장 중단: 175분 ⇒ 90분
공성 미니언 공격력 성장 중단: 7일 ⇒ 90분
슈퍼 미니언 체력 성장 중단: 150분 ⇒ 90분
슈퍼 미니언 공격력: 230+1분 30초당 5
⇒ 215+1분 30초당 5
슈퍼 미니언 공격력 성장 중단: 300분 ⇒ 90분
<기타 규칙>
미니언 경험치 범위: 1,400 ⇒ 1,500
미니언-포탑 및 미니언-챔피언 피해량: 50% ⇒ 55%
일반 골드 시작 시간: 1분 50초
⇒ 1분 40초.
실질적으로 게임 내 모두가 20.4골드를 더 획득합니다.
<포탑>
포탑의 PvP 위력이 증가합니다.
가열 시 최대 피해량이 증가하고
가열 상태 지속시간이 늘어나
포탑 다이브 상황에서 아군 챔피언을
더욱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게임 초반 상단 및 중단 공격로 포탑의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요새화 효과가 완화됩니다.
상대적으로 포탑 다이브를 손쉽게 할 수 없는
상단 및 중단 공격로 챔피언 또한
포탑에 피해를 입히고 포탑 방패를 통해
골드를 획득하기를 바랍니다.
가열 피해량 증폭: 중첩당 40% (최대 220%)
⇒ 중첩당 50% (최대 250%)
가열 지속시간: 3초 ⇒ 5초
요새화 피해 감소량: 85% ⇒ 50%
<챔피언 현상금>
챔피언이 저마다 어떻게 현상금을
형성하게 됐는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저조한 성적을 보이는 챔피언의
현상금 규칙을 단순화했습니다.
이제 첫 마이너스 현상금
-50골드도 계산에 포함됩니다.
즉, 0/1 및 0/2를 기록한 챔피언의
골드 가치가 전보다 더 낮아집니다.
또한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체 가치를
어느 정도 균등하게 유지하기 위해
킬, 데스 및 어시스트가 기본 킬 골드에
영향을 끼치는 속도가 줄어듭니다.
플러스 현상금(제압)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이너스 현상금: 이제 첫 -50골드가 계산에 포함됩니다.
마이너스 현상금 1당 킬/어시스트 골드: 4골드 ⇒ 5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