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스압주의]]여름철 별미 음식들

작성자개날강두|작성시간26.06.02|조회수9,093 목록 댓글 3






여름에 자주 만드는 음식들 올려봅니다.






매년 여름마다 자주 만드는

백김치 물김치와 











오이 소박이 물김치

둘다 배를 엄청 많이 갈아 넣어

달달하니 참 맛있습니다.

1주일 정도 숙성되면











면 삶고











냉장고에서 꺼내 물김치 부어주고 참기름 조금











진심x진심

전날 먹은 술이 쑥 내려가는 느낌











해장으로 최고인듯 함











한달정도 숙성 후











술 마신 다음날 또 해장용











오이 소박이가 끝장임











2달정도 지난 후

살얼음 상태로 얼리고 참기름 또 넣어서










이거 먹을려고 전날 술 마시는듯 함

사실 물김치도 물김치이지만 맛의 비법은...?











바로 이거...

시골서 농사 지어서

소주병에 넣어 보내주신 참기름

향이 어마무시함











여름용 비빔밥











맛의 마침표

































비빔밥에도 맛있고











다시 열무 물김치 김치말이 국수

여기에도 참기름






















그리고 닭백숙 만들어

닭곰탕 라면에도 참기름






















비빔국수에도 끝장임











골뱅이 비빔국수











여기에도 참기름 듬뿍











겨울보다 맛이 덜한 여름 무는 무밥 만들고











비빔밥











마지막 무 생채랑 참기름






















매년 여름이면 여름용 반찬

풋고추 소박이와











생깻잎 김치











만들고 5일정도 지나면 맛있어지기 시작











여기에











깻임에 제육볶음 조합도 괜찮고











입맛없을 때 고등어 굽고











녹차물에 밥과 같이











좀 더 토속적으로

호박잎 찌고











산초기름 두부부침과 산초 장아찌











개인적으로 산초기름 두부 엄청 좋아함











여기엔 청국장






















여름에 김밥은 이거 자주 만드는데











갑오징어랑 무 말랭이






















이때는











오징어 무침이랑 무말랭이 따로따로











그리고 얼마전...











오징어






















밥은 간단하게 양념해서 준비




















이걸 계란 지단에 싸 먹으면 더 맛있음











여기엔 꽃게 된장국











광어회 사왔을 때











채소 준비











양념장에 무쳐











회무침 완성

































김치 베이컨 초밥 만들어











회무침과 같이 먹으면 맛있음











연근, 죽순, 버섯등으로 여름철 영양밥






















여기에 햇감자 감자전











영양밥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해서











연잎밥 만들어 봄






















식구들 모두 콩을 싫어해

흰밥 위주로 연근, 은행, 버섯, 마늘, 대추 등등











가끔 일요일 출근할 때 도시락 대용으로도 좋음











여기에 된장찌개랑











고추장 삼겹살

































마지막으로 매실 장아찌











더덕구이











기본찬에











연잎으로






















돼지고기 수육






















연잎때문인지 고기 잡냄새 거의 제로











막걸리 한잔 곁들이면 맛있음






사진이 많아져 여기서 끝!!







출처 : 엽혹진 Pal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새벽을 헤엄쳐 | 작성시간 26.06.02 아 연잎수육에서 탄성나옴
  • 작성자티아시 | 작성시간 26.06.02 와.. 내리면내릴수록 힘드네요
  • 작성자사직서를가슴속에 | 작성시간 26.06.02 오이가 저리 많은데 오이짠지가 없다니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