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도탁서가 직접 써본 AI 에이전트 후기

작성자올인럽|작성시간26.06.19|조회수1,848 목록 댓글 13

긴말 안하고 핵심만 이야기 하겠음.

 

1. 클로드 코드
(일잘하는 카이스트 출신 직원)

장점

사용자가 어떤 말을 하면 그 의도를 최대한 가깝게 일처리를 잘해줌.

 

단점

사용량(토큰)이 너무 적고 사용량 높이려면 가격이 비쌈

 

 

 

2. 코덱스
(인 서울 대학 출신 직원)

장점

초반에 신입사원 O.T와 업무메뉴얼을 잘 주어주면 일처리를 잘함.

클로드 코드가 되는 기능들은 왠만한 거 다 지원해줌

사용량(토큰)은 클로드코드에 비해 많은 편

 

단점

사용량(토큰)은 클로드코드에 비해 많은 편이지만 

수정피드백을 몇 번 해줘야함

 

3. 안티그래비티

(4년제 대학교 막 졸업한 신입직원)


장점
사용량(토큰)이 클로드코드, 코덱스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양이 많아서 널널하게 사용가능함.

클로드4.6 오푸스를 이용가능함.

스킬이나 도구를 자기껄로 만들어서 사용 가능함.

튜닝 잘하면 클로드 코드 준하는 성능을 쓸수는 있음. (튜닝을 잘 하면 가정하 임)

단점
사용량(토큰)이 많긴한데... 스킬과 도구를 많이 안 붙여주면 멍청함.

그래서 깃헙에 있는 것 중 괜찮은 것들 많이 넣어주면서 튜닝작업을 직접 해줘야함.

클로드코드나 코덱스는 모바일에서 작업지시가 가능한데 안티그래비티는 안되고 컴퓨터 조작도 제대로 못함.

튜닝을 안하면 진짜 멍청하고 일 못하는 폐급전사 수준임.

 

글 출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클-린 | 작성시간 26.06.19 회사 클로드 너무좋늠
  • 작성자덕대디 | 작성시간 26.06.19 클로드코드 잘쓰고있음
  • 작성자호떡호떡 | 작성시간 26.06.19 ㅁㅊ 안티그래비티로 오푸스 쓸수있어요? 대박
  • 작성자마켈렐레 | 작성시간 26.06.21 new Ai 에이전트 ㄷㄱ
  • 작성자ISTP | 작성시간 14:45 new 제미나이는 어차피쓸거라 한번 튜닝도전해봐야겠다...
    개발자가 아닌데도 클로드는 20$기준 뭐좀할려고하면 토큰걸려서
    codex, antigravity 한테 매뉴얼주기 도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