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대 별 그랜저 계보

작성자초맨9|작성시간26.06.21|조회수2,613 목록 댓글 23

1세대 그랜저, 일명 각그랜저

  •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와 공동 개발한 모델
  • 대형차 시장에서 대우 로얄시리즈에 밀리던 상황을 단숨에 역전시켜 준 기념비적인 모델
  • 물침대 승차감과 벨벳(?) 같은 시트가 매우 인상적이었음.
  • 지금으로 치면 G90 급 위상을 지닌 모델

 

2세대 그랜저, 뉴그랜저

  • 전작과 대비하여 곡선이 많이 들어간 디자인
  • 전장이 무려 4,980mm나 되며 더욱 커진 실내와 차체 사이즈로 인기가 많았던 모델
  • 뉴그랜저를 바탕으로 좀 더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내장재를 고급화한 '다이너스티'가 출시되기도 함.

 

3세대 그랜저, 그랜저XG

  • 해당 모델을 기점으로 그랜저의 차급이 내려옴, 사장님 차에서 아빠차로, 기존 쇼퍼드리븐에서 오너드리븐으로 성향이 바뀜
  • 원래는 마르샤 후속이었지만, 그랜저XG로 이름을 바꾸고 출시. 그리고 마르샤와 달리 대박이 남.
  • 페이스리프트 당시 후미등을 L자 형으로 바꾸고 욕 뒤지게 먹고 다시 I자 형으로 재변경을 거침
  • 이쁜 디자인, 적당한 차체 사이즈 등으로 에쿠스와 소나타 사이 간극을 제대로 메꿔준 모델

 

4세대 그랜저, 그랜저TG

  • 전작 대비 좀 더 날카로워진 디자인
  • XG가 에쿠스와 비슷한 느낌이었다면, TG는 소나타와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 (NF소나타, 혼다어코드와 비슷하단 말이 많았음.)
  • 그 유명한 "어떻게 지내냐는 말에 그랜저로 답했습니다." 광고를 만들어 낸 모델
  • 라디에이터 그릴에 현대마크 달린 모델보다, 후드에 오너먼트 달린게 찐또배기

 

5세대 그랜저, 그랜저HG

  • 전작 대비 확 커진 풍채
  • YF소나타와 패밀리룩으로 출시 당시에도 이뻤지만, 지금 봐도 여전히 이쁨
  • 요즘에도 많이 보이는 명작
  • 중고차로 사기에도 가성비 매우 좋은 모델

 

6세대 그랜저, 그랜저IG

  • 그랜저를 '아빠차'에서 '오빠차'로 만들어준 모델
  • 기존 보수적이던 그랜저 디자인을 젊은 느낌으로 파격적으로 바꿈
  • 솔직히 처음 출시 됐을 때 망할 줄 알았음, 결과는 역대급 흥행
  • 승차감이 전작 대비 하드 해지고 이 차량을 시점으로 현대차의 기술력이 만개했다는 평가가 있음
  • '더뉴그랜저IG'로 페이스리프트 되었는데, 거의 풀체인지 수준으로 페이스리프트 됨
  • 아직까지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차량이며, 중고차로 사기에도 매우 좋음

 

7세대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

  • 일명 로보캅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 출시 전 스타리아가 출시되는 바람에 스타리아 디자인 따라 했다며 욕을 많이 먹음
  • 그랜저 최초로 전장이 5m가 넘어감
  • 전작 대비 가격 인상 폭이 매우 커 '더뉴그랜저IG 르블랑'이 재평가받는 지경에 이름
  • 특정 각도나 DRL 등 만 켜졌을 때 정면을 보면 뭔가 비율이 어정쩡해 보임,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샤크노즈를 강조하면서 이러한 현상이 줄어듦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술만드는헬창 | 작성시간 26.06.21 더뉴 ig가 전체적으로 이쁘고 좋긴함ㅋㅋ 유일한 단점은 버튼형 기어
  • 작성자LunarEclipse | 작성시간 26.06.21 HG 내 첫차 10년타고 저번주에 사고나서 전손처리 했는데...ㅠㅠ 몇년만에 울어봤네여 진짜 이쁘고 좋았는데
  • 답댓글 작성자초맨9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ㅠㅠ
  • 작성자조활 | 작성시간 26.06.21 6세대 7세대 두대 있어서 번갈아 타는데 7세대가 승차감 훨씬 좋은듯
    근데 음악조정하는게 좌우 달라서 헷갈림
    7세대 칼럼식도 쓸만함
  • 답댓글 작성자초맨9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승차감 차이가 많이 나나보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