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 관심(삼전, qqq, 하닉 만 사놓음)이 생겨서
찾아보는데 s&p500이란 종목은 qqq처럼 우상향 종목이니 isa 계좌 만들어서 거기에 넣어라(오래볼꺼면)
이말을 들었는데 전 일반계좌에 사넣었습니다..
지금이라도 isa계좌 만들어서 팔고 돈옮겨서 구매하는게 나을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할라피뇨 작성시간 26.06.19 isa - 세금혜택 주지만, 3년 내에 해지 시 세금폭탄 (원금 찾는 건 가능, 이득분 찾는건 불가)
-
답댓글 작성자할라피뇨 작성시간 26.06.19 그리고 금액 얼마 안되면 세금 혜택 그리 안커요
금액 크고, 3년 이상 넣을꺼면 옮기기
결혼 등 3년 내 꺼내야하면 냅두기 -
작성자세번째임 작성시간 26.06.19 넣은시는게 voo같은직투신지 tiger 처럼 국내에상장된상품인지따라서 달라요. 국내상품+3년묶여도된다=isa
-
작성자가느다란물방울 작성시간 26.06.19 네 무조건
-
답댓글 작성자가느다란물방울 작성시간 26.06.19 지금 당장 바꾸고 안바꾸고가 큰차이는 아니니 주말에 isa 어떤건지 직접 찾아보시고 옮기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바꾸는게 맞긴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