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ː⑥세 행복반

행복이들의 문산정수사업소 견학💧

작성자2026 행복반 지킴이|작성시간26.06.20|조회수33 목록 댓글 0

새로운 프로젝트 '소중한 물'를 시작하기 전
행복이들과 함께
문산 정수사업소에 견학갔습니다!
우리가 유치원이나 집, 캠핑 등
자주 사용하는 물은 어디로 가고,
어떻게 깨끗해져서
다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지
직접 관찰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문산정수 사업소에 도착한 행복이들은
사용한 물이 어떻게 깨끗해지는지
애니메이션을 통해

정수하는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 시청 후 정수사업소 선생님과 함께
건물 이곳 저곳을 둘러 보며
물의 정수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 수영장이에요?"
"져기에 튜브가 왜 있지?"
"물이 깨끗해 지면 마실수 있어요?"
하며 각자의 감상평을 이야기 하네요!
 

이 연못은 낙동강에 있는 강물로 만들었다고 해요!
이 곳에 개구리가 있다고 해서 눈에 불을 키고
찾아보는 행복이들!
(하지만 숨바꼭질의 달인인
개구리를 찾아볼 수 없었답니다 ^^)

견학을 끝낸 후 정수사업소에서
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자고
깜짝 선물을 주셨습니다!
(확인해보셨지요?)
 
물 안 흘리기, 조금만 물 받아 쓰기
쓰레기 버리지 않기 등
물 사랑하기 실천에 우리 함께 동참해보도록 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