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 게시판

함께 걸어온 세월

작성자천안 달구|작성시간26.06.15|조회수133 목록 댓글 0

《함께 걸어온 세월》

한 노부부가 있었습니다.

나이 아흔을 바라보는 연세에도
두 분은 참으로 정정하셨습니다.

어느 날, 한 기자가
그 비결을 물었습니다.

“어르신, 어떻게 이렇게 건강하십니까?”

할아버지는
빙그레 웃으며
말씀하셨습니다.

“결혼할 때 약속이 하나 있었지…
부부싸움에서 진 사람이
5km를 걷기로 했네.”

기자는 놀라며 물었습니다.

“그럼 매일 걸으신 겁니까?”

“그렇지. 내가 거의 매일 졌거든.”

기자는 고개를 끄덕이다가
할머니를 보며
다시 물었습니다.

“그런데 할머니께서도
왜 이렇게 건강하십니까?”

그러자 할아버지가 웃으며 답했습니다.

“저 사람은…
내가 진짜로 5km 걷는지 못 믿어서
항상 따라왔지 뭐야.”

순간, 모두가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하지만 그 웃음 속에는
오랜 세월을 함께 걸어온
두 사람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기고 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다투고 돌아서기보다
함께 걷는 시간을
선택한 것.

그래서 두 분은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졌는지
모릅니다.

결국…
서로 이기고 지는게 아니라
같이 걷는 게
오래 사는
비결인가 봅니다.

오늘도
범사에 감사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
---펌 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