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자중자(近者重者)
♡가까운 사람과 소중한 사람♡
살아가다보면 수많은사람들과
마주칩니다 학창시절의 친구들
직장동료 우연히 스쳐간 인연들
그리고 소셜미디어속의 친구들
까지..겉으로는 마치 인맥이
풍부한 듯 보이지만, 정작 깊은밤
눈을 감고 생각해 보면 지금 이
순간 나와 실제로 연락하고 지내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어떤 이들은 아예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결코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인간
관계는 자연스레 정리됩니다.
관계의 가지치기가 시작되는 것
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그저 넓고
다양한 관계를 추구하지만 점점
삶의 무게가 쌓이고, 시간이 소중
해질수록 우리는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 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만나서 마음이 편치않거나 대화가
불편하거나 이해관계만 가득한
사람들과의 만남은 어느새 피로가
되고 그러한 만남은 서서히 멀어
집니다 결국 남는사람은 몇안
됩니다 우리가 진정 소중히여겨야
할 관계는 지금 여기에서 나에게
기쁨과 위로를주는 사람들입니다.
과거에 아무리 좋았던 인연이라
해도, 지금은 서로의 삶에서 멀어
진 사람이라면 그저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면 됩니다.
반대로, 미래에어떤 도움이될것
같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지금 이
순간 그사람과 아무런 공감대가
없다면 억지로 관계를 이어갈
이유는 없습니다.
결국, 비슷한 삶의 리듬과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끼리오래갑니다.
처지가 비슷하고,수준이 비슷하고,
성격이 모나지 않고,교만하지 않은
사람...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며
마음이 통하고,얘기하지 않아도
편안한 침묵이 가능한 사람...
나와 같이 고단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면서도,악하지 않고 평범하게
하루하루를 버티는 사람..그런
사람이 진정한 동반자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그사람이
나에게 힘이 되는가?
기분이 좋아지는가?
함께 있을 때 나 다움을
잃지 않아도 되는가? 입니다.
사회적으로 아무리 성공하고,
돈이 많고, 이름이 널리 알려진
사람이라도 함께 있을때 내
자존감이 무너지고,나를 작게
만드는 사람이라면 그 관계는
유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인간관계는 나를 더 나아지게
해야지 나를 깎아내려서는 안
됩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허심탄회하게 삶을 이야
기할수 있는사람 울고 싶을 때
조용히 옆에 있어주는 사람,
그런 사람 하나만 곁에 있어도
우리는 외롭지 않습니다.
삶은결국 몇명안되는 사람들
과의 진실한 관계로구성됩니
그래서 관계는 많을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진실할수록 좋은
것입니다 오늘 나와 연락하고,
내 안부를 물어주며 조용히 응원
해주는그사람 그사람이 바로지금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나또한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복잡해져도
마음이 통하는사람 한명이면
충분하니까요 우리는 참 좋은
세상을 살아갑니다 인생을
멋있게 살수있는 좋은 하루
입니다 꿈을 꾸고 도전하고
개척할 수 있는 세상이 있어
좋습니다 세상을 탓하지 않으며
보람찬 삶을 위한 일상이 되었
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카톡받은글 ~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보디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안녕히주무셨어요
글 벗님~
비온후 시원한 새벽의
날씨이네요 고운댓글
주고가심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즐겁고
보람찬 일요일 되세요
해피데이 ~♡☕️🍧이미지 확대
-
작성자섬기는자 작성시간 26.06.21 좋은 글 즐감합니다..
주일 좋은 아침입니다.
새 날 주심에 감사드리며 기쁨으로 오늘을 맞습니다.
즐건 마음으로 아침을 열어요..
오늘이 24절기론 10번째 하지로 일년 중 가장 낮이 길다 하죠..
세계 기린의 날이고요..
한 주간 수고하고 무거운 짐 다 내려놓고,
영과 진리로 주님께 경배드려요..
크신 은혜와 사랑이 가득한 복된 주일로 보내세요..~^^ -
답댓글 작성자보디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안녕히주무셨어요
섬기는자님 ~
다녀가심 감사합니다
오늘이 절기로 하지
로군요 ㅎ세월 참 빨라요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주일 되세요 ~♡☕️🍧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