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

작성자마스크|작성시간26.06.05|조회수429 목록 댓글 0


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
'시간이 없어서... '


나태하자고 마음먹으면 
얼마든지 풀어질 수 있는게 사람이다.


내가 나 스스로에게 한 약속, 
앞으로 5년 후에는 어떤 단계로 발전할 것이고, 
그것을 위해 올해에는 무엇을 할 것인지, 
또 이번달, 그리고 오늘 
무엇을 놓치지 않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스스로에게 각인시키지 않으면 안된다.


오늘을 대충 보내고, 
오늘 할 일은 내일로 미뤄두고, 
하긴 해야하는데 귀찮으니까, 
술한잔 먹고 잊어버리고,


그러다 보면 내가 꿈꾸던 것과는 
정반대의 모습으로, 
나락에 빠지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둘러대는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된 것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변명이다.


시간은 우리가 가장 원하는 것이면서도 
또한, 가장 잘못쓰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시간을 방목하지 말라.

 

 

-'이기는 습관'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