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극복하는 사람
삶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삶이 얻는 건 미소입니다
미소를 그려 넣기 위해 역경을 헤쳐가는 것입니다
오를 땐 힘겨워 주저앉고 싶지만
그러나 오르고 보면 아름다운 보람을 얻습니다
삶이 당신에게 고난을 주었지만
오히려 그 고난이 발효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수 없이 갈등하며 수 없이 자신과 싸워 이겨 설 때
포기했다면 보지 못할 것들을
끝까지 참고 올라섰을 때 만끽하는 행복
꿈을 가지고 뛰는 사람은 꿈 없이 걷는 사람보다
더 많이 뛰고 웃고 행복해 합니다
삶을 지배하고자 한다면 오르는 길을 만끽하세요
그것만이 끝없는 길을 오르는 삶의 여정일 것입니다
아침의하루/오영록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