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mail@사서함/아침편지

'나'에게 싫은 말 하는 사람

작성자샤론의향기|작성시간26.06.03|조회수2,627 목록 댓글 7

'나'는 '나'에게
싫은 말을 하는 사람들이 밉고
싫은 감정들이 올라온다. 사람들이
'나'에 대해 안 좋게 말하고 내가 듣기 싫은 말을
하면, 그 말들이 머릿속을 지배하고 안 좋은 기분에
계속 머물러 있다. 여기서 '나'의 욕구는 위로와
배려의 말과 내가 듣고 싶은 말만 듣고 싶다는
것이다. 이 욕구와 연결되는 '나'의 신념은
사람들은 나에게 좋은 말만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 황보현 외의《그림책을 활용한 감정코칭》중에서 -

* 누가 나에게
지적하거나 비난하는 말을 할 때,
마음이 평온한 사람은 아마 드물겠지요.
위로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은 마음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욕구입니다.
타인의 말에 마음이 흔들릴 때는,
그런 내 마음조차 탓하지 말고
다정하게 보듬어 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골 cppks | 작성시간 26.06.03 타인을 질책하기 보다는
    나자신을 돌아봐야 하겠읍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한 말 | 작성시간 26.06.03 타인의 말에
    마음이 흔들릴 때는,
    내 마음 탓하지 말고
    다정하게 보듬어 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보디스 | 작성시간 26.06.03 안녕하세요
    샤론의향기님
    올려주신 좋은글
    아침편지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수요일 되세요 ~♡☕️🌹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낚시광 | 작성시간 26.06.03 감사합니다
  • 작성자다 퍼져 응 | 작성시간 26.06.03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