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자의 나라가 망하는 10가지 징조
1.
법(法)을 소홀이 하고 음모와 계략에만 힘쓰며
국내정치는 어지럽게 두면서
나라 밖 외세(外勢)만을 의지하다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양당 모두 동일)
2.
선비들이 논쟁만 즐기며
상인들은 나라 밖에 재물을 쌓아두고
대신들은 개인적인 이권만을 취택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양당 모두 사기꾼 도둑놈들)
3.
군주가 누각이나 연못을 좋아하여
대형 토목공사를 일으켜 국고를 탕진(蕩盡)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양평 고속도 종점변경...
대장동 수법을 전국으로 펼치면 수백조 챙기는것은 식은죽먹기?)
4.
간연(間然)하는 자의 벼슬이 높고 낮은 것에 근거하여
의견(意見)을 듣고
여러 사람 말을 견주어 판단하지 않으며
듣기 좋은 말만하는 사람 의견만을 받아들여 참고(參考)를 삼으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반려견들만 요직에 임명)
5.
군주가 고집이 센 성격으로
간언은 듣지 않고 승부에 집착하여
제 멋대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만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윤과 재명은 동격?)
6.
다른 나라와의 동맹(同盟)만 믿고
이웃 적을 가볍게 생각하여 행동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국짐당은 처음부터 미일 반려견노릇?
민주당은 미국 반려견 노릇하다 중공 반려견 겸용?)
7.
나라 안의 인재(人才)는 쓰지 않고
나라 밖에서 온 사람을 등용(登用)하여
오랫동안 낮은 벼슬을 참고 봉사한 사람 위에 세우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대장동 변호사 15명인가 장관 차관등 요직에 임명?)
공기업 준공기업 유관기업 합 1700여개 사장 부사장 임원은 누가 임명?
8.
군주가 대범하여 뉘우침이 없고
나라가 혼란해도 자신은 재능(才能)이 많다고 여기며
나라 안 상황에는 어두우면서
이웃적국을 경계하지 않아 반역세력(反逆勢力)이 강성하여
밖으로 적국(敵國)의 힘을 빌려
백성들은 착취하는데도 처벌하지 못하면
그 나라는 망할 것이다.
(미일의 힘을 빌려 국민을 착취하다,
18년부터 중공한테 약점이 잡혀 반려견 노릇하며 국민을 착취하는중?)
9.
세력가의 천거(薦居) 받은 사람은 등용되고,
나라에 공을 세운 지사(志士)는 내 쫓아
국가에 대한 공헌(公憲)은 무시되어
아는 사람만 등용되면 그 나라는 반드시 망할 것이다.
(양당 모두 반려견들만 요직에 등용)
10.
나라의 창고는 텅 비어 빛 더미에 있는데
권세자의 창고는 가득차고
백성들은 가난한데
상공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서로 이득을 얻어
반역(反逆)도가 득세하여 권력을 잡으면
그 나라는 반드시 망할 것이다.
(매년 550조가 블랙홀로 사라지고있다 ㅡ 아래)
한비자는 군주를 3가지로 나누었다.
하급 군주는 자신의 능력을 다하고,
중급 군주는 다른 사람의 힘을 다하게 하고,
상급 군주는 다른 사람의 지혜를 다하게 한다.
경청으로 부하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성과를 내는 자가 진정한 군주(리더)라는 얘기다.
경청의 결과는 4가지 유형의 지도자를 만든다(노자17장).
경청하여 최상의 다스림을 하는 1류 지도자는
백성들이 그의 존재를 느끼지 못하고,
2류 지도자는 백성들이 그와 친하고자 그를 칭송한다.
경청하지 않는 3류 지도자는 백성들이 그를 두려워하고,
최악의 4류 지도자는 백성들이 경멸하고 멸시하며 비웃는다.
성군 세종은 취임일성으로
“그대들의 의견부터 듣겠다”는 경청 리더십으로 시작했다.
경청(傾聽)에서 경(傾)은 머리를 상대방에게 기울인다는 뜻이고,
청(聽)은 왕처럼 큰 귀와 열 개의 눈으로 상대방과 하나 되는 마음이다.
즉, 경청이란 진심을 다해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것이다.
자신과 다른 의견을 많이 들을수록 명쾌해지고,
자신과 같은 의견만 들을수록 멍청해지는 것은 분명하다.
남한은 지금까지 근본적으로 상급 군주가 나올수 없었다고 봄.
80년간 미일 식민지 지속되다가 지금은 중공식민지 겸용?
2015년 KBS
2015년 친일파 61명 토지만 4억 4000만 m2 = 서울면적 70%.
1177명 부동산만 45억평.
2015년 해외 재산 도피처에 밝혀진 예금만 1850조,
실제 2800조 추정.
정부에서 자료 요청하면 보내준다고 함.
비리 자금이면 돈도 돌려준단고 함?
그런데 양당은 한편이라 아몰랑?
금준미주(金樽美酒)는 천인혈(千人血)이요
옥반가효(玉盤佳肴)는 만성고(萬姓膏)라
촉루낙시(燭淚落時)에 민루낙(民淚落)하니,
가성고처(歌聲高處)에 원성고(怨聲高)라.
금 술잔에 담긴 향기로운 술은 민중의 피요
화려한 쟁반에 담긴 좋은 안주는 만백성의 고름이라.
촛대에서 촛물 떨어질때 민중의 눈물 떨어지니,
노랫소리 높은 곳에 원망하는 소리 높구나.
변사또의 생일잔치에 암행어사 이몽룡이,
말석에 앉아 술 한잔에 안주 한점 얻어먹고 읊은 시,,,,,
모범 시민의 분노
2017. 10. 12.
군산시 하수도관 1가지만 2.000억대 비리
전국적으로 비슷?
군수,구청장.시장.도지사들이,
매년 토착기업.지인한테 예산 뻥튀기해서 밀어주고 챙기는것은 얼마일까?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24314
안쓴 예산 66 조 다 써라
남기면 예산 지원 끊겠디.
매년 연말이면 해오던 관행?
우리끼리 나눠먹자?? ..1%가 나눠먹기??
정부 예산
지자체 예산
공기업 예산 합 1000조.
양당은 재벌과 언론과 자신들이 속한 1%한테 500조 이상 밀어주고,
돈 챙기며 룰루랄라?
이것을 계산하면,
매년 550조를 재벌,정치인.공직자,언론등 1%가 나눠먹는다고 봄?
특별 자치도 만든 목적은
시장 도지사가 정부 간섭 안받고,
개발하면서 예산 뻥튀기 지출과
부동산 가격 상승시켜 돈벌려는 수작이 특별 자치도 선정 목적.
광주 광역시 없애고 통합도지사 뽑는 목적도 위와 동일?
송파세모녀는 고독사가 아니고 굶어죽은것?
이것을 고독사라고 왜곡.
매년 굶어죽는 고독사가 4000명..
이몽룡 시대와 지금이 다른점이 있는가?
매년 550조가 블랙홀로 사라지고있다 ㅡ 다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