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각몽을 배우고 싶습니까? 그럼 기초를 먼저 배우도록 하죠. 기초를 배우는것이 새로운것을 배우는데에 그 자체가 기초잖습니까?
근데 그중에서도 무엇을 이루고 싶습니까? 별 노력없이 매일 자각몽을 꾸는 네츄럴처럼 되고 싶어요.
처음부터 잘, 제대로 자각몽을 꿔보고 싶어요.
그럴려면 제 강의를 순서대로, 차근차근히 읽으세요. 그럼 여러분들도 분명히 네추럴과 같은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제가 앞서 꼼꼼히 읽으라고 하셨는데 거의 카페에 이미 있는 자료들을 링크해드릴테니 그 자료들을 꼼꼼하게 읽으라는 말씀 당부드립니다.
자각몽을 꿔야 하는 이유!
먼저 짧은 이야기 하나 들려드릴게요. 철수와 영희가 늙어 죽어 천국으로 갔습니다. 거기서 천사를 만나 같이 식사하며 얘기를 합니다.
"자... 철수와 영희는 지난 삶이 어땠습니까?" 천사가 말했습니다.
철수왈.. "전 대기업에서 돈많이 버는 직장을 구해 가족들 먹여 살리고... 그 돈으로 유럽여행도 가보고. 자식 둘 낳아 좋은 대학 보내고 행복하게 살다 왔어요."
영희왈. "전 말이죠.. 달로 여행 가봤어요. 피라미드도 가봤고 남극 북극 가봤고 아마존 강도 탐험해봤고 전세계를 돌아다녔어요. 기동장치 타면서 거인이랑 싸워 이겨본적도 있어요. 천만 관객앞에서 리더로서 밴드 연주도 해봤구요. 과거로 가서 공룡이랑 놀았고 미래로 가서 날아다니는 자동차도 타보고 맛있는 음식도 매일 배터지게 먹고. 200년 동안 정말 신나게 살다 왔습니다."
이쯤 되면 여기서 영희는 루시드드리머라는걸 알수 있습니다. 철수의 삶이 더 나을까요 영희의 삶이 더 나을까요?
당연히 달로 여행 가본 영희의 삶이 더 멋져보이고 신나보이지 않아요?
꿈은 꿈이지만 그 자체로도 '기억'과 같습니다. 현실의 기억과 별 다를바 없죠. 영희는 꿈세계를 잘 이용해서 수면시간 동안 제 2의 삶을 늘려 200년동안 살다 올수 있었던거에요. 우리도 이렇게 살면 우리의 인생은 삐까뻔쩍하게 윤택나는 아름답고 신랄한 삶으로 변하겠죠. 철수 지못미
그렇다면 이 기회에 자각몽을 잘 연습해서 잘 꿔보고 싶지 않아요?
자각몽이 안 꿔지는 이유
대체로 자각몽이 안꿔지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거의 이런 사람들이 있죠.
"테크닉이 안되요 제가 어디서 잘못한걸까요?"
"꿈이 안꿔져요 꿈꾸는 방법좀?"
"자각몽 몇번은 꿔봤는데 아무리 맞는 마음가짐을 가져도 안되요 왜죠?"
"여유와 시간은 많은데 해도 안되요..ㅜㅜ"
이 원인을 살펴보면 전부 이 이유로 설명됩니다: 기초와 기본 지식을 갗추지 않아서.
<Exploring the World of Lucid Dreaming>의 스티븐 라버지가 직접 이렇게 썼습니다.
"루시드드림 세계에 발을 내딛기전, 초보분들은 반드시 수면에 관련된 뇌와 몸의 기본적인 사실과 지식을 알고 있어야해요. 그래야 자각몽 수행 과정을 밟는 중 방해되는 정신적인 요소의 원인을 찾아 쉽게 고칠수 있거든요. 연습을 하면 꿈과 친숙해져 자각몽을 꿀 수 있지만, 그 전에 기초 테크닉과 기본 지식을 배우는것에 더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기초를 먼저 배우지 않음은 바퀴없이 자전거를 타려고 하는거나 마찬가지죠.
왜 중요할까?
이 둘의 예를 비교해보세요.
철수: 아아 나는 오늘 9시간 잤어도 루시드드림에 성공하지 못했어. 빡친다. 꿈일기도 다 썼고 자기최면도 해봤는데 안된다. 문제가 뭔지 모르겠어.
영희: 나는 어제 렘수면기를 공부하고 나서 나에게 WBTB하기 가장 적합한 시간을 계산해냈다. 바로 6시간 자고 난 뒤였다. 그래서 알람을 6시간 뒤로 맟춰놓고 잔다음 WBTB를 해서 테크닉을 시도해보니 자각몽을 꿀 수 있었다. 아이 좋아라!
자각몽 책들이나 교본, 교재들이 괜히 서점에 있는게 아니에요.
자각몽은 개인적인 정신활동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나의 경험을 확인해줄수 없으니 자기 자신만이 판단해야 하는데, 이 때 기초와 기본지식이 제대로 갗추어 있지 않다면 오류가 생겨도 절대 고칠 수 없습니다.
"아는 것만큼 보인다."
내가 정말 기초와 기본 지식을 갗추고 있는가?
스스로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저번에 꾼 자각몽은 퀄리티가 좋았는가? 내가 횟수에만 매달려 연습하고 있는건 아닌가?
아니라면 그건 제대로 하지 않는거죠. 처음부터 제대로 잘 배워야 그만큼 퀄리티 높은 자각몽을 자주 꿀 수 있게 되지 않겠어요?
당신이 루시드드리머라면 누군가에게 인터뷰 받을때 딱딱 답해야 진정한 루시드드리머로 보이지 않겠어요?
다음과 같은 질문에 한번 답해보세요.
"렘수면 주기는 어떻게 어떤식으로 이루어져 있나요?"
"REM Atonia가 뭔가요?"
"수면마비는 어떻게 일어나나요? 수면마비에 걸리면 진짜로 귀신같은거 나와요?"
"꿈일기가 어떤 원리로 꿈기억력을 높여주나요?"
이 네 문제 바로 답하지 못했다면...기본지식이 매우 없어 심각한 상태입니다. 한 문제라도 몰르면 기본 지식이 제대로 갗추어있지 않고 계십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답은 간단합니다. 이미 초보 필수 자료들은 카페에 운영진들이 bloody 응아싸게 써놓으시고 편집하셨으니 카페에 찾아서 꼭 읽어보도록 하세요. 제가 굳이 길게 설명할 필욘 없겠죠?
이규상님의 루시드드림 시작하기 강의 교재 http://cafe.daum.net/drream/A0Nj/16 (가장 기본적인것만 있으니 필수로 읽어보세요)
제가 친절히 링크도 걸어놨으니 감사하게 클릭해서 전부 읽어보도록 하세요.
그냥 읽는것만으론 불충분합니다. 자각몽은 몇년동안 연습해온 저로선 기본 지식은 어느 정도 달달 외워야합니다.
외울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것은 확실히 이해하고 있어야하죠.
그 밖에 루시드드림 관련 서적을 찾아 읽는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 <자각몽, 꿈에서 꿈을 깨다> 저자 로버트 웨거너 (Robert Wagner)
- <루시드드림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스러운 꿈 꾸기)> 저자 스티븐 라버지 (Stephen LaBerge)
- <자각몽, 또 다른 현실의 문> 저자 칼로스 카스타네다 (Carlos Castaneda)
외워야 할 것들
* 이규상님의 루시드드림 시작하기 강의 교재에도 있습니다.
이건 정말로 꼭 달달달 외우셔야 합니다. 수면단계를 잘 이해하면 자각몽 타이밍을 알아낼수 있거든요.
2. 그 외 자각몽 용어들 (수면마비, REM Atonia 등) http://cafe.daum.net/drream/ADPO/52
이것도 꼭 외우도록 하세요.
마치며
제가 외우라고 강조해서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는 없어요. 그만큼 꼭 알아야 한다는것이 중요해서 그래요. 누군가가 나에게 꿈에 관한 질문을 물어보면 내가 딱딱 답할수 있을 정도로 알고 계세요.
이번자 강의에서는 제가 기본지식에 대해 강조를 두었습니다. 그럼 후천적 네츄럴이 되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자각몽을 원하는대로 잘 못꾸어지는 분들이 지금 할 일은
1. 다시 새로 시작하세요.
2. 카페에 있는 초보 가이드를 전부 읽어보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또 몇주동안 자각몽을 못꾸며 '왜 안꿔져여 ㅠㅠ'하고 질답게시판에 올리길 무한반복하실거에요...
다음 강의에서는 자각몽이 안꿔지는 이유들 그리고 그에 대한 대처 자세에 대해 쓰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황조롱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3.07.27 으잉, 사진 다 다시 첨부해서 올렸었는데, 빠트렸나봐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카몽 작성시간 13.07.28 초보자 가이드게시판다시 읽는중입니다!!오늘 내로 한번 간단하게라도 다 보고 내일 다시 또 볼 생각이였는데 읽다보니 간단하게가 안읽히네요ㅋㅋㅋ완전 집중해서 보고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황조롱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3.07.28 천천히 읽으세요 ㅎㅎ
-
작성자빛의고등어 작성시간 13.08.18 카페 정말 오랜만에 들어와봤는데 체계적으로 잘 써주셨네요
저도 이번기회에 노력해서 꿈꿔봐야겠어요! -
작성자혀니 작성시간 13.10.12 고맙습니다 외국 포럼에 올리시는 일기나 일상에 관해서도 읽고있습니다 너무 매력적이신거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