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두뇌 현상 탐구

3단계 최면 - 후최면 암시

작성자인벨리드|작성시간04.08.25|조회수622 목록 댓글 3

 Ⅰ. 3단계 최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후최면 암시이다.

 

 3단계 최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후최면 암시다.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강한 후최면 암시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3단계 최면에서는 자신이 부끄러워 하고, 싫어하는 모습들을 똑바로 보는 최면을 걸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이렇게 스스로 싫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최면이 끝나면, 곧바로 자신이 싫어하는 모습을 고칠 수 있는 암시를 넣어주도록 한다.

 이때 강한 치료 암시보다는 은유적인 암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의지력을 강화하는 최면을 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언제나 한번 맘 먹은 일을 끝까지 밀어 붙입니다.”라는 최면을 넣어주는 것이 필수이겠지만, 이와 더불어 상징성을 동반할 수 있는 “당신은 마치 달리는 기관차와 같습니다. 절대 멈추지 않고, 원하는 것을 달성할때까지 끝까지 달려 갑니다. 힘차게 달리는 기관차처럼 당신은 멈추지 않고 달려 갑니다.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목적지에 가야만 멈춰 섭니다. 당신은 절대 멈추지 않습니다.”라는 형태로 은유적인 표현을 빌어서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Ⅱ. 전체적인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다.

 

 “당신의 눈 앞에 커다란 칠판 하나가 있다고 상상합니다. (잠시 중단) 그리고 칠판에는 과거에 당신에게 붙여진 단어들이 적혀 있다고 상상합니다. (잠시 중단) 매력저인 당신의 모습을 방해하는 단어들이 적혀 있다고 상상합니다. (잠시 중단) 당신은 칠판에 적힌 글자들을 가만히 쳐다 봅니다. 그 글자들을 꼼꼼히 관찰합니다. 글자 하나 하나를 빠짐없이 읽어 봅니다. (잠시 중단)
그리고, 칠판 지우개를 들어 그 글자들을 하나씩 지웁니다. 하나씩 하나씩, 깨끗하게, 흔적도 없이 지워 버립니다. 당신을 불쾌하게 했던 모든 그 글자들을 말끔히 지워 버립니다. 칠판에는 이제 더 이상 아무런 글자들이 없습니다. 당신이 모두 지워 버렸습니다. (잠시 중단)
그리고 이제, 분필을 들고 당신 자신을 묘사하는 단어들을 적어 갑니다. 당신 자신을 설명할 수 있는 단어들을 나열해 봅니다. 가치있고, 용기가 넘치며, 의지가 강하며, 매력적이며.. 그런 글자들을 적어 갑니다. 또박 또박 그 글자들을 모두 칠판에 적습니다. (잠시 중단)
칠판에 적은 글자들을 가만히 바라봅니다. (잠시 중단) 집중해서 당신이 적은 글자들을 유심히 바라봅니다. (잠시 중단) 자세히 관찰합니다. (잠시 중단)
당신은 칠판에 적힌 그대로 강하며, 자신감 넘치며, 매력적인 사람입니다.
(앞서 설명한 기관차의 예처럼 필요로 하는 암시를 뒤에 삽입한다.)

(후최면 부분)
지금 느끼는 이 감정은 당신의 기억속에서 절대로 잊혀지지 않습니다. 지금 느끼는 이 여유로움과 활기찬 기운들은 당신의 의식속에 마치 도장이 찍히듯 강하게 남아 있게 됩니다. 그래서 당신이 언제 무엇을 하건간에 당신을 편안하고 즐거운 사람으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지금 느끼는 감정들은 당신 가슴 속에 영원히 간직되어서, 당신을 언제나 여유롭고 활기찬 사람으로 만들어 줍니다.(잠시 중단)

당신이 무엇을 하건간에 지금의 이 여유로움은 당신에게 남겨지게 됩니다. 당신의 무의식과 의식 깊숙한 곳에 자리잡고 당신이 힘들거나 지쳤을때, 당신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주게 됩니다. 당신을 지켜주는 행복한 원동력이 됩니다. 당신에게 언제나 활기차고 여유로운 모습을 느끼게 해 줍니다. (잠시 중단)

당신은 이제부터 언제나 활기차고 여유로운 사람이 됩니다. (잠시 중단)당당하고 여유로운 사람이 됩니다. (잠시 중단)활기차고 여유를 잃지 않는 사람이 됩니다. (잠시 중단)당신의 가슴 속에 자리잡은 이 편안한 감정들은 당신이 언제 무엇을 하건간에 당신을 감싸며 강한 당신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잠시 중단)

 

 

 

 

 

 Ⅰ. 출처: http://www.selftrance.com

 

 Ⅱ. 원본 사이트의 저작권 명시

 

 Copyright? Copyleft?

 퍼오면서 오타는 수정하였지만 본좌 기준으로 이상하다고 생각되는 표현은 원본 사이트의 표현을 존중해 주었습니다. 강조해야 할 부분은 파란색, 예시는 청록색, 필자가 임의로 끼워넣은 말은 자주색을 사용했습니다만, 위에 해당되는 부분에서 원본 사이트에서 색깔을 다르게 칠한 부분은 원본 사이트를 존중했습니다.

 이 사이트에 사용된 거의 모든 내용들은 직접 제작했거나 기존 자료들을 입맞에 맞게 가공한 것들이지만, 변형이 필요없는 경우 그대로 가져다가 붙인 것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제작자의 동의를 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것이 어려운 경우, 될 수 있으면 출처를 밝히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인터넷 상에 그대로 돌아다니는 흔한 자료인 경우, 그리고 저작권법의 한계를 벗어나지 않는 발췌인 경우 그대로 사용한 것들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거창하게 느껴지는 GNU 선언이나 Copyleft 운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 뜻과 의미에 충분히 공감하며, 이 사이트 역시 소극적으로나마 그러한 개념의 전제 하에 두기를 희망합니다. 적극적인 카피레프트 운동에 동참하지 않는 것은 이 사이트 정보들의 권리를 주장하고 싶어서라기 보다는, 이 사이트에서 발췌하고 수정한 원천 자료들의 본래 권리를 존중해 주기 위해서입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컨텐츠는 출처를 밝히는 경우에는  상업적 사이트를 포함하여, 어떠한 정보전달 매체로도 자유로운 이동을 허락합니다. (비상업적인 정보 전달 매체의 경우에는 출처를 포함하지 않아도 됩니다.)

 

 Ⅲ. 중개자 인벨리드의 저작권 명시

 

 전 원본 사이트의 강좌를 그냥 복사ㆍ붙혀넣기를 통해 끌고 온 다음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색깔만 칠해서 올리는 중개자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 문단 제목은 성립 자체가 안 되는 제목입니다만, 자기최면 수련생으로서 한 마디만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얄팍한 지식을 바탕으로 자각몽과 자기최면을 조롱거리로 만들지 마십시오. 그런 행위는, 그 개념과 그것을 고안해낸 사람에 대한 궁극적인 모욕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빼옹( _ _)... | 작성시간 05.06.12 후최면 암시 또헷갈린다.. -ㅁ-
  • 작성자빼옹( _ _)... | 작성시간 05.06.12 다시 순서대로 봅니다. 이제 후최면이 뭔지 조금 알겠군요.
  • 작성자반잔의 물 | 작성시간 05.10.26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