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당뇨병
🌹당뇨병이 무서운 진짜 이유🌹
그야말로 증상이 없는경우가 많은 '침묵의 살이자'라 할수있기 때문입니다.
당뇨가 합병증으로 연결될수있는 이유?
1.증상이 없음
초기나 진행 과정에서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약만 복용하고 안심해 관리를 방치하기 쉽습니다.
증상이 없다고 괜찮은 것이 결코 아닙니다.
안보이지만 그순간 당뇨는 합병증을 향하고 있으며 건강과 생명을 갉아먹고 있을수 있습니다
2.혈관의 부식
당뇨병은 눈에 보이지 않게 전신의 혈관(미세혈관과 대혈관)을 파괴합니다. 비유하자면 수도관에 맑은 물 대신 진한 설탕물이나 꿀이 흐르면서 관을 부식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혈관이 손상되면 심근경색, 뇌졸중 등 수많은 중증 혈관 사태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3,심각한 합병증
관리가 안 되면 20~30대 젊은 나이에도 실명(망막병증), 다리 절단, 뇌경색, 심근경색이 올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혈액 투석을 시작하게 되는 원인 1위가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눈에 보이지않지만 분명히 우리건강을 치명적인 수준으로 해칠수 있습니다.
☆부천순천향병원 신장내과 김진국교수☆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