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

작성자야인 (김찬옥)|작성시간26.06.23|조회수0 목록 댓글 0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

글/강태양




너는 참 마음이 착하고
여린 사람이다.

사람들에게
상처받을까 봐 두려워...


오늘도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잘하려고
애쓰고 다니는 걸 보니...

모든 사람에게 잘하려니 힘들겠다.


점점 지칠텐데...

사람들에게 너무 잘하려고
노력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네가 지치지 않아야

주변 사람과
계속 잘 지낼 수 있으니.




어차피 조금 잘못해도
감싸고 이해하는 사람은

언제까지나
너와 함께할 것이고


네가 아무리 잘한다 해도
뒤에서 욕하고 떠날 사람은

결국
떠나기 마련이다.


"원만한 인간관계란"

너와 나,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이다.

너 혼자 애쓰는 거
절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마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