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김여사 요리방]

[스크랩] 애호박 볶음무침

작성자김순영|작성시간26.06.16|조회수2 목록 댓글 0

애호박 볶음무침

 

 

애호박을 동글동글 썰어서 팬에 노릇하게 부쳐준 다음 양념장에 묻혔어요~~~

애호박을 팬에 부치기만 해서 먹어도 맛있는데

부친 애호박을 양념장에 묻혀놓으면 쫀득하면서도 고소하고

양념장이 배어 밥반찬으로 약간은 짭조름하면서 그만이랍니다~

재료

호박1개 320g 카놀라유조금

간장1큰술 다진파1큰술 고춧가루1작은술 다진마늘1작은술 참깨1작은술 들기름1작은술

 

 

 

팬에 기름을 둘러준 다음 약한 불에서 호박을 구워줍니다~~~

위의 재료로 양념장을 만들어요~~

구운 호박은 식혀 준 다음 양념장을 켜켜로 끼얹어 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과 들기름도 함께 솔솔 뿌려줍니다

완성 그릇에 담아준 다음 통깨를 솔솔 뿌려주었어요~~~

호박을 볶았을 때의 살캉 거리는 맛과는 달리 쫀득한 맛과 짭조름한(짜지 않은) 맛이

별미로 다가와요~~~

그리고 들기름의 고소함이 볶음요리하고는 전연 다른 맛있는 식감이랍니다~~~

먹을수록 입안에서 도는 식감이 좋아 자꾸만 먹게 되네요~~

제철 재료로 가격도 착한 호박, 맛있는 밥반찬이 만들어졌답니다~~~~

한번 구워 주어야 하기에 손은 조금 가지만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먹을수록 중독되는 느낌이랍니다

그리고 호박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아주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 모셔온 자료 입니다 >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행복한 중년들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