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원중보 배동국 철전입니다 작성자김선비| 작성시간13.04.07| 조회수313| 댓글 5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보야 작성시간13.04.08 저도 3점이 있었는데 한점을 실수로 약간의 충격을 주었느느데 반으로 갈라져 버리더군요,,갈라진 단면을 보니 속까지 완전히 산화되어 있어 건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청주_사람 작성시간13.04.08 외부 공기와 완전히 차단하지 않는 이상 산화는 계속 진행될 것 같습니다. 실리카젤을 넣은 상자에 보관하시거나 표면에 외부공기와 접촉이 안되게 보존 처리를 하는 방법이 있지만 반짝거리고 감상하는데는 매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김선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3.04.09 설명 감사 합니다. 실리카젤을 구해서 상자에 넣어 보겟읍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penguin 작성시간13.04.08 면봉에 바세린을 조금 뭍혀 주화를 조심스럽게 깨끗이 닦은후 코인홀더에 넣어 앨범에 보관하는것도 공기와 접촉을 막아 더이상 산화를 방지하는 방법이기도합니다 꼭 많이 녹슨 철전이나 상평통보에한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김선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3.04.09 알려 주신 대로 조치를 하고 보관해 보겟읍니다 .조언 감사 드립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