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성경묵상

로마서1장1-7절

작성자김두옥|작성시간18.01.09|조회수1,239 목록 댓글 0

201819일 화요일

오늘의 말씀 묵상

Hallelujah!

- 오늘도 복되고 좋은 화요일 새 날과 새 아침을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 밤사이 눈이 내리고 겨울다운 차가운 날씨이므로 길 조심하시고 두꺼운 옷 챙겨 입으시고 모처럼 얼어붙었던 남북 관계의 대화의 창이 다시금 열리게 되는 날인 만큼 놀라운 결과가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시다.

- 주님의 복된 복음의 말씀 붙들고 올바른 신앙으로 증인 된 삶을 살면 능력의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경험하게 될 것이므로 이 소망을 보여 주는 하루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본 문

{ 로마서11-7}

1.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

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3.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5.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은혜와 사도의 직분을 받아 그의 이름을 위하여 모든 이방인 중에서 믿어 순종하게 하나니

6. 너희도 그들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것으로 부르심을 받은 자니라

7. 로마에서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고 성도로 부르심을 받은 모든 자에게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 제 목 ♥♥♥

구원을 얻는 유일한 길

 

♥♥♥본문 이해와 요약 ♥♥♥

 

1장에서는 구원의 복음과 인간의 타락상을 바울은 로마 교회에 보내는 편지의 첫 부분에서 자신을 사명과 연결하여 소개하고 성도들의 믿음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 먼저 바울은 자신을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요 사도라고 소개하는 이유는 자신이 그리스도께 절대 복종하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해 보내심을 받은 자라는 의미에서 나온 말입니다.

- 복음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이며, 바울이 전하는 복음은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영광입니다.

-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고 있음을 증거 하면서 세상 사람들이 타락하여 범죄 하므로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을 필요가 있는 존재들임을 증거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성도는 바울과 같이 투철한 소명 의식을 가지고 오직 복음을 위하여 살아가는 자세를 견지하여야 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본래 하나님이셨으나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셔서 인류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을 뿐만 아니라 죽음에서 부활하심으로써 복음의 핵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 행위나 공로로써가 아니라 믿음으로 의롭다 칭함을 받는 것을 말하므로 믿음으로 의롭게 된 사람은 죽지 않고 영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 또한 복음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타락하여 범죄 하는 세상 사람들을 향하여 담대하게 복음을 증거 하는 복음 전도자의 사명을 감당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 적용한다면 ♥♥♥

오늘의 핵심 (P.S) 인간은 반드시 복음을 듣고 반응 해야 산다. (로마서12)

 

본 구절의 핵심(PS) 의미를 돕는다면;

예수 그리스도가 곧 복음이며, 이 복음은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2절에 살펴보면 사도 바울은 이 복음은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여기서 그의 아들이라 함은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 따라서 복음이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하나님의 약속이라는 말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 자체가 곧 복음이라는 말입니다.

- 잘 아시다시피, 복음이라는 말의 문자적 의미는 "유앙겔리온" 기쁜 소식’, ‘복된 소리입니다.

- 이 세상에도 허다한 좋은 소식보다는 나쁜 소식이 많은 때가 있지만 오늘은 특별히 우리에게 기쁜 소식이 있기를 원합니다.

 

- 기쁜 소식 중에는 전쟁에 나간 아들이 살아 돌아 왔다는 소식, 10년이나 넘게 아기를 못 가진 여인이 마침내 득남한 소식, 남편이 승진한 소식 등등 무수히 많습니다.

- 그러나 이런 모든 소식들 보다 더 기쁘고 복된 소식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 바로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기쁜 소식입니다. ? 그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 무엇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소식이 가장 기쁘고 복된 것이겠습니까?

- 이것은 예수님은 자신이 산 떡이니 사람이 그것을 먹으면 영원히 살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6:51절에서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 하시니라.”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였습니다.

 

- 또한 자신은 양의 문이니 누구든지 자신으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10:9절에서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였습니다.

- 예수님은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오셨다는 말입니다.

- 14:6절에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하였습니다.

- 그분을 먹고 그분을 통하면 우리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주어진다는 말입니다.

- 그렇게 때문에 예수님에 관한 소식이 가장 기쁘고 복된 것입니다.

 

- 세상에서 구원의 소식보다 더 크고 기쁜 소식이 어디 있겠습니까?

- 그렇다면 나는 지금 이 놀라운 복음에 진정으로 반응하여 믿음을 간직하고 있습니까?

-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다는 소식보다 더 간절한 소식이 어디 있겠습니까?

- 그런데 바로 예수가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알고 만 있다면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가 곧 복음인 것을 먼저 알고 믿음으로 반응한다면 내 삶의 자동적으로 변화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 이 놀라운 복음을 누군가에게 자랑하고 싶고 전하고 싶은 것이니 오늘은 누구를 만나든지 자랑하고 전해 봅시다.

 

- 문제는 아직도 세상에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서 구원의 길이 여기 있다, 저기 있다며 외쳐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 그들은 깊은 참선과 명상을 통해서, 몸을 깎는 고행을 통해서, 선행을 통해서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고 외쳐댑니다.

- 이 얼마나 어리석고 불쌍한 사람들입니까? 이제 내가 이들을 위한 중매쟁이가 되어야 하는 사명의 삶을 가져봅시다.

- 오직 예수 외에는 천하 인간에게 구원을 얻을 만한 어떠한 이름도 주신 일이 없는 말씀이니 전하여서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이 복입니다.

- 1:7절에서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고 하였습니다.

- 4:12절에서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고 하였습니다.

 

- 그래서 예수 외에는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어떠한 이름도 주신 적이 없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 오직 한 분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가져다주시는 것이 바로 복음이므로 반드시 나의 가까운 가족과 친척 이웃과 동료와 친구에게 전해 봅시다.

- 복음이란 바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임을 말입니다.

- 그렇다면 복음의 복된 소식을 통하여 더욱 더 예수님을 굳게 영접하고 구원의 확신으로 복음을 전하는 사명감으로 주어진 현장 속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시도록 힘쓰는 저와 주님의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