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섬진강자유게시판

말은 습관이다

작성자달청이|작성시간26.06.06|조회수10 목록 댓글 0

'말이 입힌 상처는 
칼이 입힌 상처보다 깊다.' (모로코 속담).

**
“말 많은 집 장맛도 쓰다.”라는 말은
말이 많으면 좋은 일이 적다는 뜻입니다.

세상에는 남의 단점과 실수를 들추며
자신을 높이려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태도는
자기를 돌아볼 수 없게 만듭니다. 

남을 헐뜯는 말이 많을수록
자신의 품격은 낮아집니다.

정작 자신이 비판을 받으면
화를 내고 다투기 쉽습니다.

말은 습관입니다. 
어떤 말을 쓰느냐가 품격을 만듭니다.

평소 아름다운 말을 익히고 
상대를 존중하며
교양 있는 표현을 써야 합니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습니다.

{五松(편집)}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