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참는 것이 좋은 이유

작성자김호경|작성시간26.06.20|조회수29 목록 댓글 2

◇참는 것이 좋은 이유◇


참는 것이 좋은 이유는,
후회가 남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자기 생각대로 살지 못합니다.
쉽게 봐서 성질대로 살아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忍耐(인내)
그것은 아름다움입니다.
忍耐(인내)라는 것
참는다는 것은
사람으로써 최고의 배움입니다.

한번 참고 큰 숨 쉬고
두번 참고 반성을 해보고
세번 참고 결과를 보면 인내에
대한 답이 나와있습니다.

세번 인내 하는 것.
그것이 배움의 최고봉이란 것.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말씀 기억해 두십시요.
살다보면 무릅칠 날 반드시 있을 겁니다.
어려운 문제가 닥치면 일단은 참고
생각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忍耐(인내),
그 맛은
아름다움의 극치 입니다.
참으세요.
참지 못한 그 사람 ...

머리 숙여 사과는 하지만
성질 고약한 사람으로 사람들에게 낙인되고
세상 일 이런 사소한 일로 인생을 걸어서야 ...
어려운 상황 화가나는 일이 있다면
눈 한번 딱 감아 보세요.

참는 것이 최선이란 것.
그것은 후회를 만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옛날 전해오는 성인의 말씀에도"

참았을 때는,
천자가 참으면 나라에 해가 없고,
제후가 참으면 큰 나라를 이룩하고,
벼슬아치가 참으면 그 지위가 올라가고,

형제가 참으면 집안이 부귀하고,
부부가 참으면 일생을 해로할 수 있고,
친구끼리 참으면 이름이 더럽혀지지 않고,
자신이 참으면 재앙이 없느니라."

참지 못하였을 때.

천자가 참지 않으면 나라를 잃게 되고,
제후가 참지 않으면 그 몸을 잃어버리고,
벼슬아치가 참지 않으면 형법에 의하여 죽게 되고,

형제가 참지 않으면 각각 헤여져서 따로 살게되고,
부부가 참지 않으면 자식을 고아로 만들고,
친구끼리 참지 않으면 정과 뜻이
맞지 않아 원수간이 되고,
자신이 참지 않으면
근심이 떠나질 않느니라.

참으면 울화병이 생긴다고?
하지만 못 참고 성질대로 살다가는
평생 지워지지 않는 상처와 근심 걱정, 한숨병을 얻게 되어
몸과 마음을 망치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 박태훈의 해학이있는 아침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효암 공인 대법사(불학석사과정) | 작성시간 26.06.20 잘 보고갑니다.
    感謝합니다.

    성불하십시요.🙏🙏🙏
  • 작성자김호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0:06 new 효암공인대법사님 안녕 하세요 다여가심에 감사합니다
    건행 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