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생활체육(sport for all)

국민생활체육회, 대한체육회 통합 결의

작성자서강진|작성시간15.07.10|조회수127 목록 댓글 0
  • 6월 1일 대의원총회서 체육단체 통합 결의
  • 법정법인 전환 의결 및 체육단체 통합 의지 다져
  •  국민생활체육회는 6월 1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국민생활체육회-대한체육회 통합을 지지하는 결의를 다졌다. 
     17개 시도생활체육회 및 전국종목별연합회 임원들로 구성된 150명의 대의원은, 사무처로부터 ▲체육단체 통합의 건을 보고 받고, ▲법정법인 국민생활체육회 설립에 따른 권리 의무 승계의 건 ▲법정법인 국민생활체육회 정관 변경안 승인의 건 등을 심의 · 의결했다. 
     이어 대의원들은,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상생 발전을 위하여 국민생활체육회-대한체육회 대통합을 적극 지지한다며 4개 조항의 결의문을 낭독하고 의지를 다졌다. 이 결의문은 17개 시도생활체육회 사무처장단을 중심으로 한 상당수 대의원들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
     한편 국민생활체육회는 대의원총회에 앞서, 2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합동으로 체육단체 통합에 관한 설명회가 있었다. 설명회에서는 △통합의 배경과 경과 및 향후계획 △생활체육 회원단체의 지위 승계에 관한 법제도 보완 방향을 설명했다. 

결 의 문(안)

대한민국 생활체육정책을 선도하는 국민생활체육회 대의원 일동은,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상생 발전을 위하여 

               ‘국민생활체육회-대한체육회’의 대통합을 적극 지지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통합의 기본정신은 국민이 스포츠를 기본권으로, 진정한 복지로 누리는 국민주권을 실현하는 데 있다.

                   하나. 

                            통합의 목적은 생활체육의 튼실한 기반 위에 전문체육이 연계?발전하는 선순환 체육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다.

                   하나.

                            통합은 우리나라가 스포츠강국에서 스포츠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계기임을 인식하고, 체육봉사자로서의 소임을 다한다.

                   하나.

                            통합 논의과정에는 체육인들이 서로 존중하고 단합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통합체육회 출범에 기여한다.

2015. 6. 1
국민생활체육회 대의원 일동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